반응형

    햇살론 대환대출 자격조건, 신청방법은?

    요즘 1금융권 대출 금리는 낮은 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대출한도, 금리가 유리한 만큼 자격조건이 까다롭습니다. 그래서 고금리로 대출을 이용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오늘은 햇살론 대환대출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급하게 대출을 이용했기 때문에 고금리라도 어쩔 수 없이 납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대출 이자가 버겁게 느껴지게 됩니다. 하지만 한 번 점검할 필요가 있습니다.

     

     

    요즘처럼 경제 상황이 좋지 않을 때 이자라도 절약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고금리에서 저금리로 대환대출할 수 있는 햇살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사업자 햇살론 대환대출

    정부지원으로 고금리 대출을 금리를 낮추어 상환할 수 있는 햇살론 대환대출은 햇살론을 신청할 수 있는 자영업자, 농림어업인 중 대부업체, 캐피탈, 저축은행, 신용카드사에서 대출 중이며, 연 이율이 20% 이상의 고금리 채무를 연체 없이 상환 중이라면 대환대출이 가능합니다.

     

    신청일 기준으로 3개월이 경과한 대출건만 가능하며, 정상 상환 중인 경우에만 대환대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소득에 비해서 채무상환액이 40%를 초과한다면 불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한도는 3,000만 원이며, 기존 고금리 대출의 대환채무 금액이 더 적다면 기존 대출금액만큼만 대출한도는 나옵니다. 신용등급에 따라 대출한도가 정해지는 것이 아닌 채무액에 따라 한도가 적용됩니다.

     

    대출한도 이내에서 생계자금대출, 운영자금 대출을 중복으로 이용 가능하니 고금리 채무 건 외 생계자금 및 운영자금이 필요할 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 햇살론 대환대출 금리는 연 10.4%이며, 5년 이내 원금균등분할 방식으로 상환할 수 있습니다. 구비서류는 본인 확인서류, 사업사실 확인서류가 필요합니다.

     

    추가적으로 채권기관은 대환대출 대상 채무내역서 및 신용정보 열람 신청서가 필요합니다. 필요한 서류를 잘 지참하여 농협, 저축은행, 신협, 산림조합, 새마을금고, 수협 등 햇살론 취급 금융기관을 통해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개인회생 햇살론17 신청조건 금리, 한도 알아보기

     

    2. 근로자 햇살론 대환대출

     

    자영업자나 사업자가 아닌 근로자 자격으로도 햇살론 대환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근로자 햇살론 대환대출은 3개월 이상 계속 근무중이며, 소득증명이 가능하다면 신청대상이 됩니다.

     

    하지만 현금수령자의 경우에는 제외되며, 3개월이 지난 연이율 20% 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소득기준은 연 3,500만 원 이하입니다.

     

    만약 3,500만 원을 넘더라도 개인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라면 연소득 4,500만 원 이하여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소득 조건은 사업자와 근로자 대환대출 모두 동일한 부분입니다.

     

    근로자 햇살론 대환대출의 최대한도는 3,000만 원입니다. 대출금리는 연 10.5% 이내로 이용 가능합니다. 대출기간은 3년, 5년 이내에서 원금균등분할상환으로 합니다.

     

    3. 대학생, 청년 햇살론 대환대출

     

    대학생과 청년들이 짊어진 고금리 채무에 대한 부담을 경감하기 위한 햇살론 대환대출 상품이 있습니다. 해당 고금리 전환대출은 만 29세 이하 및 군필자는 31세 이하가 신청할 수 있으며, 대학생이나 청년 자격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해당 연령대에 속한다면 대학원을 재학 중이거나 휴학 중인 경우, 학점은행제 학습자의 경우 대학원생 자격을 충족하게 됩니다.

     

    청년층 자격증 해당 연령의 연 3,500만 원 이하의 소득이 있는 경우와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일 경우 4,500만 원 이하 소득까지 인정됩니다.

     

    대학생과 청년을 위한 햇살론 대환대출은 6개월 이상 이용 중인 연이율 15% 이상의 고금리 대출에 대해 전환대출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1,200만 원 이내이며, 1,200만 원 이내라면 고금리 전환대출과 생활자금으로 합산하여 신청 및 이용이 가능합니다.

     

    청년, 대학생 햇살론 대환대출의 금리는 연 5.4%이며, 저신용 및 차상위 계층은 연 4.5%, 중소기업 1년 이상 재직 청년의 경우 0.5% 금리 인하가 적용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7년이며, 거치기간은 6년까지 가능합니다. 연장 신청을 한다면 최대 15년까지 가능합니다. 시중은행을 비롯해 지방은행 및 농협, 기업은행, 수협에서도 취급하고 있으니 방문하여 상담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3. 1금융 햇살론17 대환대출

     

    고금리 대출은 20%를 넘는 금리가 적용되기 때문에 부담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그래서 더 낮은 금리로 대환대출 상품을 알아보게 됩니다.

     

    햇살론 대환대출은 대출금리가 많이 줄어드는 반면 저축은행권 대출을 이용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하지만 햇살론17 을 이용해서 대환대출을 한다면 1금융권에서 충분히 신청 가능합니다.

     

    햇살론17은 연소득 3,500만 이하일 경우 대출대상이 됩니다. 신용등급 6등급 이하라면 연소득 4,500만 원 이하까지 조건이 완화됩니다.

     

    하지만 무직자, 무소득자, 연체자, 과다채무자, 보증심사 부적격자의 경우엔 대출 시 제외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최대 700만 원까지 한도가 책정되며, 특례보증을 할 경우 1,400만 원까지 대출한도 증액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연 17.9%로 이용할 수 있으며, 대출상환은 3년, 5년 이내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으로 납부가 가능합니다. 햇살론17은 초반 대출금리가 기존 햇살론보다 금리가 높지만 1년마다 금리인하를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4. 2021년 바뀐 햇살론 대환대출 자격조건

    2021년 햇살론 대환대출을 코로나 특례를 적용하여 보다 완화된 자격조건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금리 및 한도면에서 유리하게 달라졌습니다.

     

    햇살론 코로나19 특례 대환대출은 2021년 6월 30일까지 한시적으로 적용됩니다. 따라서 서둘러 비교해보시고 자격조건에 해당된다면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로나 여파로 직장을 잃으신 분들이 많아 파격적으로 완화된 기준을 적용한 것 같습니다. 기존 연이율 17~24%대의 고금리 대출로 힘드시다면 오늘 소개해드린 금리 7%~8% 햇살론 대환대출로 전환하여 재정적으로 여유를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햇살론17 특례보증 신청서류 한도 금리 조건 안내

     

    오케이저축은행 대출 종류 BEST 4 조건, 금리, 한도 안내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