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p2p 신용대출 알아보기

    p2p신용대출은 금융기관이 아닌 개인투자자와 대출 신청자가 연결되어 금융거래가 이루어지는 새로운 핀테크 금융거래시스템입니다.

     

    기존에 금융기관에서 신용등급이 낮아서 대출이 불가능하신분들이나, 시중은행에서 대출이 불가능해서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시려는 분들이라면 합리적인 이율로 이용해볼 수 있는 상품입니다.

     

     

    p2p대출의 경우 타 금융기관과 대출실행 이력에 대해서 공유하지 않기 때문에 신용등급관리에 더 유리합니다.

     

    따라서 저축은행이나 대부업체와같은 금융기관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게 되면 신용도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p2p대출의 경우 신용평가와 같은 신용등급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금융기관이 아니기 때문에 혹여나 자금을 보호받지 못할 수 있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지만, 안전한 장치들로 단점을 보완한 대표적인 상품들을 알아보겠습니다.

     

    1. 피플펀드론

     

     

    피플펀드론의 대출대상은 신용등급 7등급 이상까지 가능합니다. 신용등급이 낮아도 저렴한 금리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근로소득자는 3개월 이상 같은 직장에서 재직 중이면서 연소득이 2천만 원 이상 이어야 됩니다. 프리랜서의 경우는 6개월 이상 위촉 중이면서 연소득이 3천만 원 이상이라면 가능합니다.

     

    금리는 최저 연 3.5%부터 19.9%이며, 대출한도는 5천만 원까지입니다.

     

     

    필요서류로는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와 건강보험 납부확인서입니다. 온라인으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면 서류를 따로 제출할 필요 없이 인증이 가능합니다.

     

    피플펀드론은 금융기관 통합형 상품으로, 1금융권 전북은행에서 집행하고 있기 때문에 p2p대출이 금융기관이 아니라 불안하시다면 p2p대출의 단점을 보완한 피플펀드론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하나은행 신용대출 서류 및 자격조건, 한도 금리 비교

     

    2. 8퍼센트 직장인 신용대출

    8퍼센트 직장인 신용대출은 신용등급이 7등급 이내이면서 건강보험료를 납부 중이면 대출대상에 해당됩니다.

     

     

    4대보험에 가입되지 않은 근로자나 사업소득자라면 대출이 힘들 수 있습니다. 단, 소득이 없어도 건강보험료를 납부하고 있다면 소득으로 인정됩니다.

     

    대출금리는 연 4.37% ~ 연 19.8%이며, 신용등급에 따라서 차등 적용됩니다. 최대한도는 5천만 원까지입니다. 중도상환 수수료는 없습니다.

     

    지금까지 p2p신용대출, 신용등급이 낮아도 가능한 대출, 단점과 장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기업은행 마이너스통장 자격조건, 금리, 한도 및 만들기 순서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