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러분들은 중요한 거래나 업무를 앞두고 본의 아니게 참석하지 못할 상황이 있었나요? 그럴 때 어떻게 대처하셨나요? 방법은 있습니다. 바로 부탁한 사람에게 위임장을 건내주고 진행하면 됩니다. 하지만 위임장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작성해야할지 막막하신 분들에게 위임장 작성요령을 간략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위임장 작성요령

     

     

    우선 위임장 작성요령을 알기 전에 정확한 뜻을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위임장은 특정 업무에 대해서 당사자가 업무의 처리를 위탁하고 상대방이 진행하는 것으로 위임이라고 하며, 그 문서를 위임장이라고 합니다.

     

     

    미리 말씀드리지만 위임장 양식은 따로 정해진 것이 없습니다. 그래서 많은 위임장 양식을 검색해보면 다 제각각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임장 작성요령은 아주 중요하니 지금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가장 첫번째로 신경써야할 부분이 바로 자신의 권한을 위임해 줄 위임인, 그 권한을 위임받을 대리인을 작성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기타 인적사항을 차례대로 적어야 합니다.

     

     

    인적사항이라함은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가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모든 권한을 위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위임사항을 한정된 업무처리로 작성한다면 남용할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위임인은 본인의 권한을 넘겨주는 것이기 때문에 도장이 날인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위임장 문서는 중요한 부동산 거래 및 소유권 이전 등 재산에 관한 것이기 때문에 위임인에 인감도장이 날인되어 있어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임인 도장은 당연히 있어야하며, 대리인 도장 또한 찍어야 완벽한 위임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서 대리인 도장을 안 찍는 경우도 있다는 것만 알고 계시면 됩니다.

    그리고 위임장은 제출하는 기관마다 차이가 있으니 각 기관에 확인하여 작성요령을 파악하여 작성되어야 합니다. 혼자 위임장을 작성하지 마시고 꼭 제출 전에 확인하여 정확하게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위임장 작성요령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임장 작성요령을 묻는 것은 부담스러운 일이 아닙니다. 정정당당히 세금을 납세하는 것이므로 편하게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리자드 계정 2개 만들기  (0) 2020.09.20
    여수 아쿠아리움 입장료  (0) 2020.09.20
    퇴직금 계산시 연차수당 포함여부  (0) 2020.09.19
    한글 붙여넣기 안될때  (0) 2020.09.19
    종합소득세 환급금 지급일  (0) 2020.09.19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