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시간이 가면 갈수록 인구는 감소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인구감소에 따라서 부동산 시장도 변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부동산을 다수 소유하고 있다면 세금 문제도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그래서 오늘은 1가구 3주택 기준 부동산 보유세 및 세금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가구 3주택 보유세는?

     

     

    우선 보유세에 대한 정확한 의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보유세는 납세의무자가 보유하고 있는 부동산에 대해 부과하는 세금을 말합니다. 대표적인 예로는 바로 재산세 및 종합부동산세가 여기에 해당됩니다. 정부에서 보유세를 인상하는 것은 부동산시장을 규제하는 수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부동산 뿐만 아니라 모든 거래에서는 세금이 붙습니다. 하지만 큰 금액이 왔다갔다하는 부동산 거래의 세금은 더 부담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전략적인 방식으로 부동산 보유세 및 기타 비용을 정확히 알고 절감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보유세라는 것은 1년에 2회 납부를 해야 합니다. 매년 6월 1일을 기준으로 주택을 소유하고 있는 분들에 한해서 공시지가 기준으로 부과됩니다. 그래서 1가구 1주택자는 규제가 완화되어 세금 감면을 많이 해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1가구 3주택자는 예외로 세금 혜택이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정부는 부동산에 대한 보유세, 재산세, 종합부동산세를 인상하여 다주택자들을 압박을 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1가구 2주택자는 종합부동산세 등 보유세에 대한 세금적인 부분에서 조금 완화시켜 주었습니다. 하지만 3주택자들은 2주택자들과 다르게 세금적인 부담이 훨씬 커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1가구 3주택자분들은 전략적인 방법으로 부동산을 생각하셔야 됩니다. 보유세를 생각해서 1채를 매도한다던지 부동산 가격이 높은 주택 먼저 매도하여 양도소득세 및 보유세 부담을 덜어야 할 것입니다.

     

     

    지금까지 1가구 3주택 보유세 및 전반적인 세금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부동산은 아무래도 세금적인 부담이 많이 되는 주제입니다. 따라서 관련된 내용을 많이 공부하여 적절히 대처해야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귀가 멍멍한 증상에 자가 치료법  (0) 2020.09.21
    스타벅스 별 적립하는법  (0) 2020.09.21
    노후준비 필요자금 계산  (0) 2020.09.21
    인스타그램 사진저장 방법  (0) 2020.09.21
    30대 여자 생일선물 순위  (0) 2020.09.2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