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소상공인 사업자대출 자격, 서류, 금리 및 한도, 종류 알아보기

    소상공인 사업자대출 자격 및 조건 금리/한도에 대해서 총정리 해보겠습니다.

     

    1.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대출은 개인사업자 사잇돌대출로 연소득이 1천만원 이상이면서 홈택스 국세청에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하고 있다면 대출조건에 해당됩니다. 단, 법인사업자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대출금리는 연 3.24%~9.8%로 신용등급별로 차등적용되며 대출기간중에는 변동이 없는 고정금리입니다.

     

    대출한도는 최소 100만원부터 가능하고 최대한도는 2천만원까지입니다. 대출기간은 최소 1년부터 5년까지입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습니다.

     

    증빙서류는 따로 제출할 필요없이 공인인증서가 있는 스마트폰이나 PC에서 자동체출이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해서 국세청 홈택스에서 사업자등록증명원, 소득금액증명원을 자동체출하면 됩니다.

     

    주거래은행이 아니라도 복잡한 조건이나 서류제출없이 조회부터 입금까지 간편하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개인사업자대출입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출 자격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2. 신한은행 쏠편한 사업자대출 모바일

     

    신한 쏠편한 사업자대출 모바일상품은 바쁜 자영업자들이 은행방문을 하지 않아도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한 대출상품으로 신한은행 모바일앱 쏠SOL에서 간편하게 신청 및 실행이 가능합니다.

     

    대출신청일 현재 사업자등록일로부터 12개월 이상이면서, 신용등급이 BB이상이라면 대출대상에 해당됩니다. 단, 건설업, 부동산업, 숙박업, 유흥주점업, 욕탕업, 무점포소매업이라면 제외됩니다.

     

    대출금리는 신용평가등급에 따라서 차등적용되고, 거래실적에 따라 우대금리로 최고 1%적용됩니다. 가맹점 결제계좌 당행지정시 0.5%, 사업자통장 보유시 0.1%, 분할상환대출로 이용시 0.3%, 관리비 자동이체 0.1%, 사업자 신용카드 보유시 0.1% 우대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최소 3백만원부터 최대 5천만원입니다. 일시상환대출의 경우 대출기간은 1년이며, 연장신청을 하면 심사를 통해서 1년단위로 총 5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대출은 대출기간이 3년입니다.

     

    3. 국민은행 소상공인 지원자금대출

     

    국민은행 소상공인 지원자금대출은 중소기업청의 소상공인지원센터에서 융자추천을 받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지원을 해주고있습니다.

     

    최대한도는 5천만원이며, 대출기간은 5년입니다. 거치기간은 최대 1년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대출은 소상공인지원센터를 방문하여 상담을 통해서 신청을하면 심사를 통해서 신용보증서를 발급해줍니다. 신용보증서가 발급되면 국민은행에 대출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소상공인 사업자대출 자격 및 조건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개인사업자라면 여러 지원제도를 꼼꼼히 살펴서 본인에게 최적화된 전용상품을 찾아서 유리한 조건으로 이용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농협 소상공인 대출 자격조건, 서류, 금리, 한도 알아보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