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민은행 아낌e보금자리론 자격조건, 금리, 한도, 서류 알아보기

    대출을 이용하는 방법은 신용대출과 담보를 이용한 대출이 있는데 이 중에서 부동산을 담보로 제공하고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 부동산 대출입니다.

     

    이런 상품과 비슷한 성격의 대출 상품은 국민은행 아낌e보금자리론대출 상품은 주택을 매입할 때 발생한 기존의 주택 담보대출을 낮은 금리로 더 긴 대출 기간으로 이용할 수 있는 대환대출의 성격을 가지고 있는 정책 모기지론 상품입니다.

     

     

    대출 상품은 이제는 금융권의 통합으로 인해서 예전부터 대출을 이용해보거나 아시는 분들은 신용대출을 이용하기 편해졌다는 것은 아시는 내용일 것입니다.

     

    하지만 신용대출도 신용등급이 높아야지 원활하게 받을 수 있으며, 연 소득이 낮다면 신용등급이 높아도 대출의 한도가 낮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예전처럼 신용보증인이 필요하거나 하지는 않고, 대출금리 역시 예전에는 예금과 적금 금리가 높아서 당연히 대출 금리도 높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예금과 적금 금리가 낮은 만큼 대출 금리가 낮은 상품도 많이 있다는 것은 아시는 부분일 것입니다.

     

    그래서 예전에는 대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부동산 담보대출을 많이 이용했으며, 부동산 담보대출이 금리도 신용대출보다는 더 저렴한 경우가 많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연 소득이 높고 신용등급도 높다면, 저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도 많이 있지만, 한도와 대출 기간에서 부동산 담보대출이 더 좋은 상품이 많이 있습니다.

     

    물론 신용등급에 영향은 완전히 받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부동산 담보대출은 신용등급에 영향을 덜 받는 대출상품입니다.

     

    그렇지만 신용등급은 최대한 올려놓은 것이 좋으며 꼭 대출을 받기 위해서라기보다는 나중에 어떤 상황이 생길지 모르기 떄문에 신용등급을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IBK기업은행 주택담보대출 자격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및 서류

     

    1. 국민은행 아낌e보금자리론 자격조건, 한도

     

    본 상품은 한국주택공사에서 사전에 적격 여부를 심사하여 고객님의 대출금리를 낮추기 위한 장기 고정금리 상품으로 금리의 변동으로 피해를 줄이기 위한 서민형 안심전환 대출입니다.

     

    신청 대상은 만 20세 이상의 1주택 소유자로 부부합사 연 8천5백만 원 이하 신혼부부 또는 2자녀 이상 가구는 부부합산 1억원 이하 소득증빙이 가능한 대한민국 국민 또는 주민등록을 한 제외국민 및 외국 국적 동포분이 대상입니다.

     

    대출 한도는 최저 1백만 원 ~ 최대 5억 원 이내 이용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2. 국민은행 아낌e보금자리론 금리, 기간, 상환방법

    본 상품은 대출 금리는 최저 연 1.20% ~ 최대 연 2.10%의 대출금리는 적용하는 상품입니다.

     

     

    단, 실제 적용 금리는 시장 상황 변화에 따라서 조정될 수 있습니다.

     

    상환 방법은 원금 균등분할 상환과,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방식이 있습니다.

     

    원금 균등분할 상환 방식은 약정 기간 동안 원금을 균등하게 분할하여 매월 납부하는 방식으로 기간에 따라서 이자가 낮아지는 방식입니다.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방식은 약정 기간 동안 원금과 이자를 균등하게 분할하여 매월 납부하는 방식입니다.

     

    대출 기긴은 10년, 15년, 20년, 30년 이내 이용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3. 국민은행 아낌e보금자리론 필요서류, 기타사항

     

    본 상품은 공부상 주택이고 실제로 거주용으로 이용되는 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 단독주택이 담보로 제공되어야 합니다.

     

    1순의 근저당 설정 원칙이 적용되어야 합니다.

     

    필요서류는 가족관계 증명원, 소득 증빙 및 재직확인 서류, 부동산 매매 계약서 또는 분양계획서 사본, 임대차 계약서 사본, 주민등록등(초) 본, 인감증명서, 인감도장, 등기 권리증, 등이 필요하며, 심사 여부에 따라서 추가로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본 상품은 인지세법에 따라서 5천만 원 이하 비과세를 적용하며, 5천만 원 이상 이용 시 인지세가 발생하는 상품입니다.

     

    발생하 인지세는 약정 계약자 분과 당행에서 50%씩 부담을 합니다.

     

    생애최초 내집마련 주택구입 디딤돌대출 조건 금리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