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하나은행 창업대출 자격조건, 한도 및 금리, 서류 핵심정리!

    혹시 창업을 준비하거나 지금 정부 지원 취업성공 패키지를 통해서 직업훈련과정을 수료하고 창업교육을 모두 받으신 분이라면 정부에서 지원을 해주는 상품 중 하나인 하나은행 창업 자금 대출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 역시 창업을 해본 적이 있으며, 창업을 준비할 때 나름 여유자금 역시 많이 준비를 했지만, 자금이 부족한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정부에서 지원해 주는 대출 상품은 거의 없으며, 은행에서도 사업자분들을 위해서 대출을 해주는 상품 역시 많이 있지는 않다는 것 미리 알고 창업을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취업성공 패키지라는 국비지원으로 정부에서 훈련수당 및 여러 가지 지원을 해주는 정부의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이수하신 분들 중 창업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은 따로 창업에 대한 컨설팅도 해주며 많은 지원을 해주는데 특히 창업 자금을 지원을 받을 수 있어서 자금을 원활히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업자분이라면 대출을 알아보신 분들이 많이 계실 텐데 사업자분들에게는 대출이 쉽지 않고 담보대출이 아닌 경우에는 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 거의 없다는 것 알아보셨을 것입니다.

     

    그래서 보통의 사업자분들은 부동산을 이용한 담보대출 상품을 알아보는 경우가 많이 있으며, 대출 한도도 높아서 이용하기는 편리하지만 대출 기간이 그리 길지 않아서 조금은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취업성공 패키지를 수료하신 분들이라면 정부에서 지원을 해주고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해주는 상품 이용하지 않을 수 없을 것입니다.

     

    웰컴저축은행 사업자 대출 상품 자격조건, 금리 및 한도 정리

     

    1. 하나은행 창업대출 자격조건, 한도

    본 상품은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후 3년 이내인 중소기업에 대해 보증서를 담보로 창업 자금을 대출해 주는 상품입니다.

     

    신청대상은 신용보증기금의 보증서 또는 은행권 청년 창업재단 보증서를 발급받으신 개인 및 법인사업자입니다.

     

    대출 한도는 신용보증기금 보증서의 경우 동일 차주당 최대 3억 원 이내 (운전자금 및 시설자금대출 합산) 운전자금 대출 시 1억원 이내 이용이 가능합니다.

     

    2. 하나은행 창업대출 금리, 기간, 상환방법

     

    본 상품의 금리는 신용보증기금 보증서 담보대출 시 최저 연 3.345% ~3.58%의 금리를 적용하며, 은행권 청년창업재단 보증서 담보대출 시 최저 연 4.98 ~ 5.00%의 고정금리를 적용하는 상품입니다.

     

    상환 방법은 만기 일시상환,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마이너스통장 대출이 있습니다.

     

    단, 신용보증기금 보증서 담보대출 시 마이너스통장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 기간은 최저 3개월 ~ 최장 4년 이내 이용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3. 하나은행 창업대출 기타사항

    본 상품은 인지세법에 따라서 5천만 원 이내 이용 시 비과세를 적용하며 5천만 원 이상 이용 시 인지세가 발생합니다.

     

    발생한 인지세는 약정 계약자 분과 당행에서 50%씩 부담을 합니다.

     

    고객님의 신용도에 따라서 대출한도 및 금리가 차등 적용되며 대출 취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출 자격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