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은행 직장인 공무원 대출 상품별 자격, 금리, 한도 알아보기

    우리은행 공무원/직장인 대출 조건 및 금리/한도를 알아보겠습니다.

     

    공무원은 우량직군에 속하기 때문에 대출시에 저렴한 금리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거래 급여은행을 통해서 공무원대출을 알아보시는 것이 가장 유리하며, 본인의 신용등급이나 부채에 따라서 비교후 가장 적합한 상품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1. 우리 주거래 직장인, 공무원 대출

     

    우리주거래 직장인대출은 일반기업, 공무원 및 우리은행이 지정한 우량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하고 있는 신용대출입니다. 우리은행을 인터넷뱅킹으로 가입하고 직장가입자로 국민연금을 동일 사업장에서 12개월 이상 납부중이어야됩니다.

     

    국세청 홈텍스에서 소득금액 확인이 가능하며, 연소득이 3천만원 이상이거나, 연소득이 2천만원 이상이라면 주거래요건을 충족하면 됩니다. 주거래요건은 매월 10일을 기준으로 급여를 우리은행으로 이체하고, 통신비 및 공과금 3건이상 이체, 우리카드 사용분이 우리은행계좌에서 정상결제되면 됩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 1.52%입니다. 고정금리와 변동금리 중에서 선택이 가능하며, 고정금리는 기준금리 0.76% + 가산금리 1.87% – 우대금리 1% = 1.63% 이며, 변동금리는 0.58% + 가산금리 1.94% – 우대금리1 % = 1.52% 입니다.

     

    우대금리는 우리은행계좌로 매월 급여이체시 연 0.2%, 관리비 및 공과금 자동이체시 연 0.1%, 우리카드 결제실적 3개월간 50만원 이상일 때 연 0.1%, 우량기업 연 0.1%, 주거래기업 재직 연 0.2%, 선정기업 재직 연 0.4%, 비대면 취급시 0.2%로 최대 연 1% 우대적용 가능합니다.

     

    한도는 최대 2억원입니다. 신용등급이나 부채에 따라서 차등적용됩니다. 신용대출이나 타금융기관의 대출 및 현금서비스를 이용중이라면 한도가 차감될 수 있습니다.

     

     

    신청은 인터넷뱅킹이나 모바일뱅킹 비대면으로 가능하며 비대면 취급시에는 국민연금, 건강보험, 국세청 홈텍스로 재직 및 소득확인이 가능해야됩니다.

     

    ▶ 신한은행 경찰공무원 대출

     

    2. 우리 스페셜론

    우리 스페셜론은 법조인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전문직고객을 대상으로 인터넷으로 신청이 가능한 대출상품입니다.

     

     

    법조인 자격을 보유하고 있는 전문직 종사자인 판사, 검사, 변호사, 법무관, 예비법조인등이면서 개인신용등급을 충족하면됩니다. 비대면신청의 경우 6개월 이상 재직중이거나 개인사업중이면서 건강보험료를 6개월 이상 납부해야 가능합니다. 단, 예비법조인의 경우는 비대면취급이 불가합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1.56%입니다. 변동금리 0.62% + 가산금리 1.94% 이며 우대금리로 최저 1%로 연1.56%입니다. 고정금리는 0.76% + 가산금리 1.87%에서 우대금리 1%로 최저 연 1.63%입니다.

     

    대출한도는 연소득의 200%이내로 최대 3억원까지 가능합니다. 타금융기관의 대출 및 보증채무가 있다면 대출한도에서 차감됩니다. 단, 예비법조인의 경우 3천만원까지 입니다.

     

    지금까지 우리은행 공무원/직장인/법조인 대출 조건 및 금리/한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KB국민은행 공무원 신용대출 조건 및 핵심정리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