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민은행 대환대출상품 자격조건, 금리, 한도, 서류, 신청방법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로 바꾸기가 가능한 국민은행 대환대출 자격조건 및 금리/한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신용대출 장기분할 상환 전환제도

     

    신용대출 장기분할 상환 전환제도는 만기도래시에 연체발생의 우려가 있는 대출이나 원리금의 연체가 90일 미만인 일시상환 대출을 분할하여 상환부담을 낮출 수 있도록하고 있습니다.

     

    신청자격은 신용등급에 의해서 산출된 의무상환금액만큼 상환하고있으며, 신용관리정보가 등록되어있지 않다면 가능합니다. 의무상환금액은 대출잔액에서 의무상환비율인 20%의 비율만큼 입니다.

     

    금리는 연 13%입니다. 연체없이 정상납입하면 3개월 단위로 0.2%씩 대출금리가 인하되어 최대 7.8% 금리인하가 됩니다. 단, 원금균등분할상환대출에만 적용되며, 직전금리 재산정일의 다음날부터 납입지연일수가 30일 이상인경우는 금리인하가 불가능합니다.

     

    연체시에 연 3%가 가산되며 최고 이자율은 최고 연 15%까지 입니다. 연체이자를 납입해야되는 경우 다음날부터 1개월 까지 납부하면 약정 이자에대해 연체이자가 적용되며 연체이자를 2회이상 납입하지 않으면 대출잔액에대한 연체이자를 납부해야됩니다.

     

    대출가능한도는 전환대출의 신청시점의 대출 잔액만큼 입니다. 통장자동대출의 경우는 실제 대출잔액을 기준으로 합니다.

     

     

    대출기간은 1년 ~ 최장 10년까지입니다. 거치기간설정은 불가합니다. 상환방식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이나 만기일시상환과 혼합된 혼합상환방식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조기상환수수료는 없으며, 금리인하 요구권의 대상에 해당하지 않는 상품입니다.

     

    SBI저축은행 대환대출 조건, 금리, 한도 및 신청절차는?

     

    2. KB 햇살론17

     

    KB 햇살론17은 국민행복기금의 신용보증을 통한 고금리대출의 대안상품입니다. 성실상환자의 경우 매년마다 금리가 인하됩니다.

     

    신청자격은 연소득이 3천5백만원 이하이거나, 연소득 4천5백만원 이하이면서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여야됩니다. 만 19세 이상의 소득이 존재하면서 국민행복기금의 신용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고객을 대상으로 합니다.

     

    근로소득자는 현 직장에서의 재직기간이 3개월 이상이여야되며, 사업소득자는 사업 영위기간이 3개월 이상이어야 됩니다. 4대연금인 국인연금, 공무원연금, 군인연금, 사학연금의 소득자는 연금수령 1회 이상인 경우 신청가능합니다.

     

    생계자금의 경우는 고객 본인명의 국민은행 예금계좌에 입금이 되며, 대환자금의 경우는 해당 채권기관의 상환계좌로 입금이 됩니다. 대환대출의 경우는 채무 내역 및 송금요청서를 제출해야됩니다.

     

    대출금리는 은행이율 연 4.5%와 보증료율 연 13.4%로 연 17.9%입니다. 1년간 누적연체일수가 30일 이하라면 성실상환자로 1년단위에 보증료가 인하됩니다. 대출기간이 3년이라면 1년마다 연 2.5%, 대출기간이 5년이라면 1년마다 연 1%씩 인하됩니다.

     

     

    대출한도는 최소 50만원 ~ 최대 7백만원까지 입니다. 단, 특례보증을 통해서 신청하면 최대 1천4백만원까지 가능합니다. 특례보증은 서민금융진흥원의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신청하고 심사를통해서 결정됩니다. 국민행복기금의 신용보증 승인접수증 발급일로부터 30일 이내까지 신청해야됩니다.

     

    대출기간은 3년 또는 5년으로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방식입니다. 거치기간은 없습니다.

     

    지금까지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로 바꾸는 국민은행 대환대출 자격조건 및 금리/한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대환대출은 신용등급을 계획적으로 올리는것이 가장중요합니다. 유용한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국민은행 아낌e보금자리론 자격조건, 금리, 한도, 서류 알아보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