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은행별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한도, 핵심내용 알아보기

    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및 조건 비교! 시중은행 연 1%대 주담대 상품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부동산 시장의 열기가 뜨겁습니다. 부동산 규제가 계속해서 쏟아져나오고 있는 가운데 장기적인 저금리시대로 금리는 계속 낮아지고 시중은행에서 연 1%대로 이용가능한 주담대 상품이 있습니다.

     

    주택담보대출에서의 핵심 규제는 바로 LTV 규제입니다. 1금융권에서 투기과열지구에서는 LTV 40%까지, 조정지역의 경우는 50%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나머지 자금은 본인이 충당을 해야되는 상황입니다.

     

     

    과열된 시장에 LTV 규제 때문에 무리를 해서라도 2금융권이나 P2P대출을 이용해서 대출을 이용하려는 움직임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 금리가 높아 매달 납부하게되는 이자로 힘들어질 수 있으며 자칫 부동산 거품이 빠지고 가격조정이 시작된다면 돌이킬 수 없기 때문에 유의하셔야 되겠습니다.

     

    1. 은행별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시중은행 금리는 계속내려가고 있는 저금리상황입니다. 신한은행이 2.71%~3.72%, 국민은행 2.23%~3.73%, 우리은행 2.47%~3.47%, 하나은행 2.42%~3.72%, 농협은행 1.93%~3.53%입니다.

     

    내집마련을 위해서 자금대출을 이용하고자하시는 분들이라면 최저금리만 보는게 아니라 대출한도 및 최저금리의 자격조건까지 반드시 확인하셔야됩니다. 대출금리가 내려갔다고는하지만 고정금리의 경우는 기준금리의 하락과는 무관하기 때문에 꼼꼼히 살펴보셔야 됩니다.

     

    무작정 은행을 방문해서 상담을 받기보다는 인터넷이나 모바일에서 먼저 조건을 확인 후 정확한 정보를 얻는 것이 좋습니다.

     

    현대캐피탈 주택담보대출 서류, 금리, 자격조건, 한도, 신청방법

     

    2. NH 주택담보대출

     

    NH주택담보대출 프리미엄 모기지론은 다양한 상환방식이 있어 원하는 방식으로 상환을 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단독 및 다가구나 다세대주택, 연립주택, 아파트를 담보로합니다.

     

    금리는 6개월 변동금리로는 최저 연 1.93% ~ 연 3.53%입니다. 1년 변동금리는 최저 연 2.08% ~ 3.68%입니다. 대출금리는 신용등급, 거래실적, 대출조건에 따라서 차등적용됩니다. 자금ㅇ 용도에 따라서 주택 신보출연료로 최대 0.25% 가산됩니다.

     

    우대금리로는 농협신용카드 이용 시 0.25%, 급여이체 매월 150만원 이상 시 0.25%, 자동이체 8건이상 0.2%로 최대 0.7% 우대됩니다. 정책우대로 LTV 40%이하라면 0.2%, 단기변동금리 0.2%, 최초신규고객 0.2%, 농업인 우대 0.2%, 공직자우대통장 소지자, 부동산 전자계약자, 오픈뱅킹 타행계좌등록 시 0.1% 우대되어 최대 1.6% 우대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담보평가금액에 따라서 산출된 범위 이내까지 이며, 만기일시상환은 10년 이내,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이나 혼합상환의 경우 33년 이내로 10년까지 거치기간이 가능하며, 마이너스통장방식은 최대 2년이내로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시중은행 연 1%대 주담대, 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를 알아봤습니다. 농협은행의 NH주택담보대출이 최저 연 1.93%로 가장 저렴한 금리입니다. 단, 주거래 은행을 위주로 우대금리적용을 받는 것이 유리하기 때문에 본인의 주거래 은행의 금리와 꼭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주택담보대출의 경우는 기간에 따라서 신용등급에 따라서 금리가 2%전후로 차이가 있기 때문에 기간은 먼저 30년으로 정해서 비교해보시면 좋습니다. 규제로인해서 한도가 부족하다면 다소 금리가 높더라고 한도가 넉넉한 상품도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통장 금리 비교 은행별 상품 핵심요약 알아보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