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새마을금고 대출상품 자격조건, 금리, 한도, 서류 안내

    새마을금고는 일반 은행과 달리 신용협동기구로 조합 중 하나입니다. 지역 풀뿌리 금융이기 때문에 도시 지역을 비롯해 비수도권에도 자주 볼 수 있어 지역민들이 주로 이용하는 금융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는 1금융과는 색깔이 달라 금고를 통해 잔액을 보유하고 있어도 1금융 대출시 거래실적 반영이 어렵지만 반면 1금융 거래실적이 적은 분들도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고 평소 새마을금고를 통해 금융거래를 하신 분들도 어려움없이 대출을 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사실 새마을금고는 각각의 개별법인으로 구성되어 있어 새마을금고 대출 상품 또한 지역별로 취급여부나 조건 등이 상이할 수 있단 점을 인지해야하는데요.

     


    근래에는 새마을금고 대출 상품도 대출비교 사이트 등을 통해서도 미리 확인해볼 수 있어 가입채널이 좀 더 넓어지고 있는 경향이 보입니다.

     

    시중은행이 아닌 다른 금융권의 대출을 알아보시는 분들도 많은 최근엔 새마을금고 대출을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새마을 금고 대출 종류를 비롯해 대출 한도, 신청 조건, 마이너스 통장 대출 가능 상품 들을 정리하니 살펴보시고 필요한 내용을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1. 새마을금고 주택담보대출

     

    새마을금고 모기지론은 내 집을 마련할 때 이용할 수 있는 담보대출 상품으로 대출기간, 상환방법, 상환주기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현재 주택을 구입하였거나 구입을 예정하고 있다면 해당 상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최고 4억원 이내이며 대출금리는 최초 5년 또는 10년 이내 고정금리 후 남은 기간 동안은 변동금리를 적용합니다.

     

    대출기간은 최소 10년 이상 최대 20년 이내로 거치기간은 최대 5년까지 가능합니다.

     

    상환방법은 일시상환 혹은 원(리)금균등분할로 상환하며 일시상환대출의 경우에는 한도 거래 방식으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담보대출의 한도는 주택의 경우 담보 감정가액의 최대 70%까지 이며 대출금리는 신용도를 감안하여 결정됩니다.

     

     

    주택구입자금대출의 경우 신축, 증축, 개량에 필요한 자금을 대출받을 수 있기도 하여 신축(미완성) 중에도 담보제공을 할 수 있으며 대출기간은 최대 35년까지 약정할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담보 대출금리는 낙원 새마을금고 기준으로 연 최저 3.39% 입니다.

     

    모바일 즉시대출 상품 TOP5 자격조건, 금리, 한도, 서류

     

    2. 새마을금고 신용대출

    새마을금고의 신용대출은 개인신용평가 시스템에 의한 평가 후 CSS등급에 따라 대출이 빌생됩니다.


    신용만으로 대출이 가능하므로 무보증, 무담보 대출이 가능합니다.

     

     

    신청대상은 만 20세 이상 소득이 있는 분으로 신용상의 부적격사유가 없고 급여소득자, 자영업자, 프리랜서, 연금수급자 등으로 소득이 있다면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최고 5000만원 범위 이내이며 대출 기간은 최장 5년까지입니다.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 한도거래방식(마이너스통장), 원리금균등분할 상환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연 최저 4.39%이며 새마을금고 거래실적이나 신용등급을 반영하며 산정되며 변동금리로 적용됩니다.

     

    새마을금고 지역에 따라 신용대출 중 신용이 우량한 분들께 높은 한도로 제공하는 프라임신용대출과 과거 대출이 거절되었더라도 재평가로 자금을 지원하는 유턴대출 상품도 있습니다.

     

    무방문 무서류 대출 TOP4 자격조건, 금리, 한도, 서류 알아보기

     

    3. 새마을금고 무직자 대출

     

    새마을금고 대출 중 재직여부와 상관없이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무직자 신용대출 상품을 소개합니다.


    스피드 마이너스대출은 새마을금고를 통해 온라인보통, 온라인 자립예탁금, 자신만만자유예탁금을 개설하신 분이라면 재직이나 소득 여부와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방식은 새마을금고 삼성제휴카드, 현금카드, 청구서를 통한 수시 입출금이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 방식이므로 돈이 생길 때마다 상환이 가능하여 부과되는 이자가 합리적이며 현금서비스 등보다 금리가 낮은 편입니다.

     

    대출한돈느 5천만원 범위 이내이며 담보제공시에는 4억원까지 한도 증액이 가능합니다.

     

    대출기간은 5년이내 까지 가능하며 재직증명서나 사업자 등록증 증비잉 가능하다면 보다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연 최저 4.39%이며 신용도를 감안하여 결정됩니다.

     

    사회초년생 대출 종류 자격조건, 금리, 한도 안내

     

    4. 새마을금고 햇살론 대출

     

    새마을금고는 서민들을 위한 대출 상품인 햇살론 가입이 가능합니다.


    햇살론은 저신용, 저소득으로 금융거래시 고금리 부담을 안아야 하는 서민들을 위한 상품으로 보다 낮은 금리로 자금운용이 가능합니다.

     

    신용등급이 6등급 ~10등급 이내 이신 분은 물론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및 연소득 2천만원 이하, 무등록 무점포 자영업자 및 일용직 임시직 근로자도 대출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2000만원 이내 이며 대출금리는 8%로 취급합니다.

     

    자영업자 또는 근로자가 신청가능한데 이 때 자영업자는 내용에 따라 필요한 서류들이 상이하며 근로자의 경우에는 정규직 또는 비정규직일 경우 등에 따라 필요서류가 다르니 해당 내용을 꼼꼼히 살펴보신 후 신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새마을금고 대출 상품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새마을금고 대출 또한 신용등급이나 소득요건이 좋다면 보다 나은 조건으로 신청이 가능하다는 것은 동일합니다.


    다만 1금융권 거래가 활발하지 않아도 새마을금고 대출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어 주거래요건을 반영하는 시중은행 대출 상품이 본인에게 유리하지 않다면 새마을금고 대출을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은데요.


    새마을금고대출의 저축은행이나 여타 대출보다 합리적인 금리가 적용되어 이자부담을 덜 수 있으며 현금서비스를 사용하는 것 보다 신용상으로도 더 안전한 편입니다.

     

    새마을금고 대출 상품의 경우에는 현재 모바일 가입이나 인터넷 가입 채널이 없어 필요서류를 지참하여 가까운 지점을 방문하여 대출 약정을 하셔야 하는데요.


    해당 대출 상품 취급여부 등을 방문하실 지점으로 미리 확인해 보신 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비대면 소액대출 신용대출 종류 자격조건, 한도, 금리, 서류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