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만 18세가 되면 모두 주민등록증 가지고 있는 것처럼 자동차를 가지고 있으면 차량등록증을 발급 받게 됩니다. 하지만 별로 대수롭지 않게 여겨 분실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꼭 필요할 때 찾아보면 없는 차량등록증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차량등록증 인터넷발급 방법

     

     

    차량등록증은 자동차등록증이라고도 하며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자동차를 가지고 있으면 차량등록증이란 문서를 가지게 됩니다. 자동차와 관련된 일을 할때 필수적으로 필요하니 인터넷발급 방법을 아셔야 도움이 되겠습니다.

     

     

    우선 검색창에 자동차등록증 인터넷발급을 검색해주세요. 검색하면 자동차365 공식 홈페이지가 나오게 되는데 들어가주세요. 그럼 가운데 자동차365 홈페이지 바로가기가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좌측 이미지처럼 자동차365로 접속하게 되면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 사이트로 바로가기를 할 수 있는 탭이 나옵니다.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로 이동하셔서 좌측 중간쯤 등록증재발급이 보이실 것입니다.

     

     

    각종 약관을 꼼꼼히 읽어보시고 동의합니다에 체크를 해줍니다. 체크한 후 밑으로 내려보면 개인정보를 입력하는 곳이 나오게 됩니다.

     

     

    내국인 및 외국인과 디지털원패스로 나뉘게 되는데 개인이시면 신청인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또한 프린터가 작동이 되야 발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미리 테스트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모든 온라인 업무가 그렇듯이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필수입니다. 로그인에 성공하면 좌측 이미지처럼 자동차등록번호 선택을 통해 본인이 가지고 있는 차량이 나오게 됩니다. 차량등록증을 발급 받을 자동차를 선택해주세요.

     

     

    그럼 재발급 사유를 체크해야 하는 창이 나오게 됩니다. 분실, 훼손, 변경사유 기재란 부족, 기타 등으로 나뉘게 되는데 대부분 분실 및 훼손일 것 같습니다.

    재교부사유를 다 체크하고 신청을 누르면 수수료 결제창이 나오게 됩니다. 원하는 방법으로 체크한 후 결제를 하면 드디어 차량등록증 인터넷발급이 끝나게 됩니다.

     

     

    지금까지 차량등록증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차량등록증을 너무 소홀히 하지 말고 잘 아는 곳이나 보이는 곳에 두어 필요할 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산티아고 순례길 비용  (0) 2020.09.18
    로또 당첨지역안내  (0) 2020.09.18
    USB 인식이 안될때  (0) 2020.09.18
    교통사고 합의금 산정기준  (0) 2020.09.18
    알 제르, 호 레이시오  (0) 2019.11.15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