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하나은행 전문직 대출 자세히 알아보기

    우리사회에는 다양한 전문직이 있고 다양한 일터 다양한 모습으로 있는 전문가들을 통해서 부족한 지식과 기술 등을 메꾸고 살아가게 됩니다.

     

    전문직이란 어떤 특정한 부문에서 높은 지식이나 기술을 갖고 있는 직업을 말하는데 그러한 기술과 지식을 갖고 있는 사람을 우리는 전문가라고 말합니다. 예컨데 의사나 교수 등의 직업을 말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다양한 부분에서의 기술자 들이 그러합니다.

     

     

    대표적으로 변호사, 변리사, 법무사, 회계사, 세무사, 감평사, 건축사, 노무사, 관세사 등은 일명 8대 전문직으로 엎치락 뒤치락하며 꼽히기도 하는데 모두 특정한 시험을 통과해야하고 관련 전문기술과 지식을 통해 고연봉을 받을 수 있기에 인기가 있는 직업이기도 합니다.

     

    이 와같은 전문직은 일반직장인에 비해서 비교적 높은 연봉을 받거나 소득을 받을 수 있어 대출에도 유리하게 작용합니다.

     

    물론 평소 신용관리를 잘하는 것이 최우선이겠지만 전문직이라는 직업적 특성을 활용하여 대출한도 면에서 보다 유리하게 대출을 이용할 수 있으니 전문직 대출 한도나 금리 해당조건 등을 살펴보고 계시다면 하나은행 전문직 대출 사항도 꼼꼼히 확인해보시고 자금을 융통해보시길 바랍니다.

     

    직장인 마이너스통장 대출 조건 이율 한도 알아보기

     

    직장인 마이너스통장 대출 조건 이율 한도 알아보기

    직장인 마이너스통장 대출 조건 이율 한도 알아보기 한도 대출, 수시 상환 대출 등으로 불리는 마이너스 통장은 대출을 실행되었을 때 대출금액이 통장으로 입금되는 방식이 아니라 설정한

    jqyr.tistory.com

     

    1. 하나은행 전문직 대출 자격조건

     

    하나은행 전문직 대출은 전문직에 종사하는 분들이 신청할 수 있는 대출 상품입니다. 보다 세부적으로 전문직 대출에서 요구하는 대출 대상을 살펴보면 공인회계사, 변리사, 세무사, 관세사, 감정평가사, 도선사, 지정업체 이상의 기업체에 재직중인 민간항공사의 조종사, 공인노무사, 법무사, 손해사정인, 기술사, 건축사, 보험계리사, 약사, 지정대학교의 전임강사, 조교수, 부교수, 정교수 입니다.


    다만 우량지정대학교에 재직중인 강사 및 교수 혹은 지정업체인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근처에 있는 은행을 통해서 직접 확인해보아야합니다.

     

    2. 하나은행 전문직 대출 한도

    현재 코로나 및 가계 및 신용대출의 급속한 증가로 국가 전체적으로 한도가 축소된 부분은 감안을 해야겠지만 일반 직장인 신용대출부터 전문직까지 한도에 영향을 미친 것을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하나은행 전문직 대출 한도는 최대 2억원까지로 나오며 현재 대출을 실행하여도 전문직의 경우 비교적 추후 추가대출 승인도 용이한 편이니 자금을 보다 여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편입니다.

     


    한도는 무조건 소득이 높다고 한도를 높게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신청자의 대출기록이나 현재 채무상태나 신용도도 반영이 되니 전문직 대출 계획이 있는 분들이라면 높은 한도의 자금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현재 연체기록 등은 없는지 먼저 살펴보신 후 대출을 진행하는 것이 순서입니다.


    더불어 대출한도가 2억까지 된다고 해서 무조건 2억까지 받을 필요는 없으며, 대출한도 이내에서 필요한 금액 및 상환가능한 액수를 산정하여 대출금액을 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디딤돌 전세자금대출 조건, 한도, 서류 및 금리 비교(2021년)

     

    디딤돌 전세자금대출 조건, 한도, 서류 및 금리 비교(2021년)

    디딤돌 전세자금대출 조건, 한도, 서류 및 금리 비교 요즘 내집마련을 하기에는 부동산 가격이 많이 올랐습니다. 그래서 전세를 많이 찾으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 중 오늘은 디딤돌

    jqyr.tistory.com

     

    3. 하나은행 전문직 대출 금리

    오늘 일자로 하나은행 전문직 대출 프로페셔널론 금리는 연 4.49%~4.80% 입니다.


    금리 구분은 시장금리-3개월, 시장금리-6개월, 시장금리-1년과 COFIX신규취급액-6개월, COFIX신잔액-6개월로 구분합니다. 최저금리는 COFIX신잔액-6개월로 연4.495%입니다.

     

    하나은행 전문직 대출 금리에 감면을 받고자 한다면 하나은행 급여이체 거래나 거래실적 종류에 따라 0.1%~0.9%p까지 받을 수 있으며 3자녀 이상인 경우에도 금리 감면사항이 되나 상품에 따라 감면금리는 상이할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하나은행 전문직대출 프로페셔널론의 금리는 동인한 금리가 아니며 대출금액이나 대출기간, 신용등급에 따라 다르게 산출되며 실제적용금리는 기본금리 가산 또는 감면되어 결정됩니다.

     

    4. 하나은행 전문직 대출 기간, 상환방법

    하나은행 전문직 대출 기간은 1년~5년이내입니다.


    1년 이내로 대출기간을 이용코자 한다면 만기일시상환 혹은 통장대출로 실행하시고, 5년 이내로 길게 자금이용을 원한다면 원금 및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으로 이용도록 합니다.


    통장대출 분할감액 또한 대출기간은 5년으로 합니다.


    전문직 대출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 통장대출의 경우에는 1년 동안 자금을 이용한 후 만기일에 맞춰 원금을 모두 갚도록 하되 이자는 매달 나가는 방식입니다.

     


    분할상환대출은 분할상환원금 및 이자를 매달 단위로 납부하도록 합니다.


    상환 방식에 따라 기간과 이자도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 더불어 연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자동이체를 처리를 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KB저축은행 착한대출 자격조건, 금리 및 한도, 서류, 신청방법 안내

     

    KB저축은행 착한대출 자격조건, 금리 및 한도, 서류, 신청방법 안내

    KB저축은행 착한대출 자격조건, 금리 및 한도, 서류, 신청방법 안내 KB저축은행 kb 착한대출, 전환대출 조건 및 금리/한도를 알아보겠습니다. KB금융의 착한금리로 이용가능한 상품으로 한번

    jqyr.tistory.com

     

    5. 하나은행 전문직 대출 필요서류, 기타사항

    하나은행 전문직대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전문직에 속하는지 확인하기 위한 서류가 요구됩니다.


    필요서류는 소득증명서류, 급여소득자의 경우 재직증명서, 사업소득자의 경우 사업자등록등 기본적이며 해당 자격증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이 외에도 상담시 추가 제출 서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