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은행 예금 담보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알아보기

    적금이나 예금처럼 돈을 모으는데 기초적인 은행 상품들이 있습니다. 이런 예,적금 통장은 가입은 쉬워도 유지하는 것은 말처럼 쉽지는 않지요.

     

    돈을 고스란히 모아두기에는 살면서 여행, 경조사, 사고 등등 큰 돈이 나가는 일이 생기고 그 때마다 돈은 부족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이처럼 돈이 평소보다 많이 나가는 경우에 있는 돈으로 해결할 수 있는 경우라면 가장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도 생깁니다.

     

     

    이럴 때 가장 먼저 가족이나 지인에게 필요한 돈을 빌려줄 수 있는지 요청해보지만 이마저도 대수롭지 못하거나 민망할 때가 있어 요즈음에는 보유하고 있는 카드를 통해서 현금서비스나 카드론 처럼 간단하게 돈을 당겨쓰는 분들도 적지 않습니다.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처럼 이용은 쉽지만 금리나 신용면에서 무리가 갈 수 있는 방법은 가능한한 차선책으로 남겨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추후를 위해서나 약정된 금리를 다 받기위해라고 만기까지 예적금을 유지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위 두가지를 지키면서 자금을 마련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이는 예금담보대출입니다.

     

    예금담보대출은 대출이기 때문에 돈을 빌리는 것이지만 담보로한 예적금 보유금액안에서 자금을 이용할 수 있기때문에 무리하게 금액을 당겨올 필요도 없으며 금리도 낮아 유리합니다. 필요한 때에 필요한 만큼 예금, 적금을 깨지않고도 자금을 융통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비상금이나 긴급자금이 필요할 때 알고 계신다면 추후 도움이 되시니 우리은행 예금담보대출 금리와 한도, 조건, 서류 등의 사항들을 꼼꼼히 살펴보신 후 돈이 필요한 적시에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사회초년생 대출 종류 자격조건, 금리, 한도 안내

     

    사회초년생 대출 종류 자격조건, 금리, 한도 안내

    사회초년생 대출 종류 자격조건, 금리, 한도 안내 ‘경제적인 독립을 해야 진정한 어른이다’라는 말이 있지요? 사회초년생 신입사원들은 그 행보에 첫 발을 내딛은 샘이라고 볼 수 있는데

    jqyr.tistory.com

     

    1. 우리은행 예금 담보대출이란?

     

    우리은행 예금담보대출은 우리은행에 본인 명의의 예금이나 적금, 신탁을 가입한 개인이나 개인사업자가 보유한 예금이나 적금을 담보로 편리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예적금을 중도해지하지 않고도 목돈을 마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예금담보대출은 대출한도에 포함되지 않아 타대출을 통해서 자금을 마련하기도 용이합니다.


    또한 영업점 뿐 아니라 인터넷 및 스마트폰을 통한 대출이 가능한데 특히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대출을 신청할 때에는 은행 영업시간 외에도 신청이 가능하며 무서류, 무방문으로 간편한 대출이 가능합니다.

     

    2. 우리은행 예금 담보대출 자격조건

     

    우리은행 예금담보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대상은 내국인 중 우리은행에 본인명의의 예금, 적금, 신탁을 가입한 개인이나 개인사업자로 합니다.


    다만, 미성년자거나 대출연체 등을 보유하고 있다면 대출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보유한 예적금 중에서도 입출금이 가능한 자유예금 및 신탁, 펀드 및 외화상품, 예금 가입일이 2 영업일 이하인 경우, 양도성 예금증서의 일보, 표지어음, 질권설정, 지급정지 등의 사고등록이 되어있는 계좌, 만기일이 경과된 계좌, 타익신탁계좌는 대출 대상 제외예금이니 담보로 하고자 하는 예금이 제외예금이 아닌지 먼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예금담보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서류, 신용등급 안내

     

    예금담보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서류, 신용등급 안내

    예금담보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서류, 신용등급 안내 현대인들이 생활을 하다가 갑자기 돈이 필요할 때 금융기관을 통해서 대출을 받는 것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고 실제로 본인이 경

    jqyr.tistory.com

     

    3. 우리은행 예금 담보대출 한도

    우리은행 예금담보대출 한도는 담보예금 상품별로 대출한도가 상이합니다.


    담보를 하고자 하는 예금상품 종류에 따라 다른 한도를 확인하시되외 인터넷 예적금(수익권) 담보대출의 최고한도는 최고 1억원 이내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대출은 먼저 은행에 방문하여 본인확인 등록신청 후에 무방문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4. 우리은행 예금 담보대출 상환방법

    우리은행 예금담보대출은 일반대출과 마이너스통장(한도대출)이 가능합니다.


    마이너스통장대출로 할 경우에는 대출등록계좌는 종합통장상품만 가능하며 MMDA는 불가합니다.


    대출시에 상환방법을 설정할 수 있으며 일반대출의 경우에는 대출기간 만기일에 전액상환하는 만기 일시상환방식이너 마이너스통장대출의 경우 한도거래대출 내에서 자유로이 상환하되 대출 만기일에 전액상환하는 방식입니다.


    원금상환과 별도로 이자는 매월 납부합니다.

     

    기업은행 예금 담보대출 금리 및 이자, 한도 알아보기

     

    기업은행 예금 담보대출 금리 및 이자, 한도 알아보기

    기업은행 예금 담보대출 금리 및 이자, 한도 알아보기 기업은행 예금담보대출, 은행방문 없이 무서류로 인터넷뱅킹이나 모바일 뱅킹을 통해서 간편하게 이용하세요. 기업은행의 예금, 적

    jqyr.tistory.com

     

    5. 우리은행 예금 담보대출 기타사항

     

    일반적인 대출은 말그대로 돈을 은행에서 빌리는 대출상품으로 신용등급이 높거나 소득이 높은 등의 요건을 필요로 하기도 하지만 대출이라는 말이 부담스러워서 가지고 있던 예금이나 적금통장을 깨는 분들도 계십니다.

     

    개인의 선택에 따라 다른 부분이지만 갈수록 이자가 낮아진 상품만 나오는 요즘 조금이라도 오래된 예적금 상품이 지금보다 높은 이자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보관해둔 적금이나 예금에 대한 재테크 효과를 보시기 위해서는 만기까지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다만, 가진 돈이 필요에 따라 부족할 경우 현재 보유한 예금 안에서 대출을 받는 예금담보대출을 이용한다면 보유 중인 예금적금 상품을 해지할 필요없이 유지가 가능하며 필요한 자금도 운용이 가능합니다.


    대출한도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뿐더러 신용에도 무리가 가지 않습니다.


    과도한 금액을 빌리려고 하거나 연체를 하지 않는다면 현명하게 돈을 사용하는 수단이 될 수 있는 만큼 우리은행 예금담보대출 기억하고 계셨다가 신용, 한도에 영향을 주지않는 비상금 마련, 목돈 사용을 위해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