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한은행 주택자금 디딤돌대출 보금자리론 안내

    우리나라는 국토 면적이 작고 그 안에서도 서울, 경기권에 대부분의 인구가 몰려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일구밀도가 높아 수도권 주택구매에도 어려움이 있는데 최근에는 재개발 등 도시환경사업들이 시작되면서 그나마도 더 가격이 오르고 있는 실정입니다.

     

    부동산 정책이 발표된 후 유주택자 뿐아니라 신혼부부나 무주택자도 혼란이 가중되고 있고 규제지역이나 조정지역이 되면 그나마 대출로 주택을 구매할 수 있었던 방법에도 제한이 생겨 내집마련에 어려움에 빨간등이 켜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행히 무주택자의 경우엔 정부지원을 받을 수 있는 주택구매자금 대출이 있어 신청조건을 충족한다면 저금리로 주택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가 열려있는데요. 대표적인 내집마련을 위한 저금리 상품인 디딤돌대출과 보금자리론을 비교정리하니 주택마련을 위해 자금대출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대출조건, 한도, 금리 등을 잘 살펴보시고 보다 유리한 조건으로 대출을 받아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뤄보시길 바랍니다.

     

    우리은행 디딤돌대출 이율, 서류, 조건 자세히 알아보기

     

    우리은행 디딤돌대출 이율, 서류, 조건 자세히 알아보기

    우리은행 디딤돌대출 이율, 서류, 조건 자세히 알아보기 부동산 정책이 바뀌면서 집을 지금 사야하나, 나중에 사야하나 라는 주제가 무주택가구에서 오르락내리락 하는 시점입니다. 수도권

    jqyr.tistory.com

     

    1. 신한은행 주택자금대출 정부지원 상품은?

     

    정부지원을 받아 저금리로 주택구입자금을 마련할 수 있는 대출은 대표적으로 ‘내집마련 디딤돌대출’과 ‘보금자리론’이 있습니다.


    전세자금대출인 버팀목 전세자금대출과 내집마련 디딤돌대출을 헷갈로 하시는 분들도 있고 디딤돌대출과 보근자리론의 차이를 잘 알지 못해 활용하지 못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신한은행 주택자금대출 디딤돌대출과 보금자리론을 이용하면 2%대의 저금리로 신규주택을 마련할 수 있으나 조건, 한도 등 대출조건이나 내용이 다르므로 주택구입계획이 있으시다면 참고해보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내집마련 디딤돌대출이란 무주택 국민의 주택마련을 지원하는 정부의 통합 정책 모기지 상품으로 신혼가구, 다자녀 가구는 한도를 높일 수 있으며 소득이 낮을수록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금자리론]
    보금자리론은 신규주택구입용도, 전세자금반환 및 기존주택담보대출상환용도로도 신청할 수 있는 대출상품이며 대출 받은 날부터 만기까지 안정적인 고정금리가 적용되는 주택자금마련대출입니다. 무주택자 뿐 아니라 1주택자도 이용할 수 있으며 디딤돌대출보다 소득조건 범위가 넓고 대출한도가 높습니다.


    신청방법에 따라 u-보금자리론/e보금자리론/t보금자리론이 있습니다.

     

    2. 신한은행 주택자금대출 자격조건

     

    신한은행 주택자금대출 중 한국주택금융공사의 지원을 받아 저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디딤돌대출과 보금자리론은 조건에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소득에 따라, 우대받을 수 있는 사항에 따라 더 낮은 금리와 한도증액 등이 가능하니 꼼꼼히 살펴보신 후 이용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신협 주택담보대출 자격, 서류, 금리, 한도 핵심내용 안내

     

    신협 주택담보대출 자격, 서류, 금리, 한도 핵심내용 안내

    신협 주택담보대출 자격, 서류, 금리, 한도 핵심내용 안내 신협 주택담보대출은 가계의 자금을 지원하기위한 대출로 주택을 담보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조건 및 금리/한도에 대해서 자세

    jqyr.tistory.com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대상/조건]
    디딤돌대출의 신청대상은 부부합산 연소득 6천만원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단, 생애최초, 신혼, 2자녀 이상의 경우에는 7천만원까지 조건을 완화시켜줍니다.


    디딤돌대출이 경우에는 만30세 미만의 단독세대주는 대출대상에서 제외되며 미혼세대주의 경우에는 직계존속 중 1인 이상과 6개월 이상 주민등록표상 부양기록이 있어야 합니다.

     

    부부합산 순자산가액기준으로 자산심사를 진행할 때 소득 4분위 평균 순자산액은 3.91억원이며 부동산, 일반, 자동차 및 금융자산 합계에서 금융부채 및 일반부채를 제외한 순자산을 평가합니다.

     

     

    [보금자리론 대상/조건]
    신한은행 보금자리론은 연소득 기준 7천만원 이하로 하되 신혼가구의 경우에는 부부합산 연소득이 8천5백만원 이하라면 신청이 가능하며 또 미성년 자녀가 3명 이상인 경우 부부합산 연소득은 최대 1억원 이하, 자녀가 2명인 경우 최대 9천만원 이하, 자녀가 1명인 경우 연 최대 8천만원 이하로 합니다.


    무주택자 뿐만 아니라 1주택 소유자도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3. 신한은행 주택자금대출 한도

    신한은행 주택자금대출 디딤돌대출과 보금자리론 모두 우대사항에 해당되는 경우 기본적인 한도보다 금액을 더 높여줍니다. 한도를 높일 수 있는 대상에 해당된다면 금액을 넉넉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최근 조정대상지역이나 투기지역의 경우에 대출비율이 조정되는 부분도 있으니 참고하시어 대출한도를 예상해보시길 바랍니다.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한도]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한도는 최대 2억원이며 이는 LTV 70%내에서 융통할 수 있습니다.단, 신혼가구는 2.2억원으로 한도를 높여 사용할 수 있으며 2자녀 이상일 때는 2.5억원으로 한도 증액이 가능합니다.


    미혼 단독세대주인 경우엔 최대 한도 금액은 1억 5천만원입니다.

     

    대출한도는 임대차금액 및 주택유형에 따라 한도가 산정되어 개인 부채 상태 등도 한도 산정에 감안할 수 있습니다.

     

    [보금자리론 한도]

    보금자리론의 한도는 최대 3억원이며 최대 LTV는 70%입니다. 단 미성년 자녀가 3명인 가구의 경우에는 4억까지 한도증액이 가능합니다.


    보금자리론은 투기지역, 조정지역 등에 따라 지역별 LTV를 달리 적용하고 잔금대출인 경우에는 분양공고일 및 매매 계약일에 따라 별도의 LTV를 적용합니다.


    LTV는 대출구조나 소득산정 등에 따라 달라 질수 있으며 소재지역이 조정지역에 해당되는 경우 LTV 10%p가 차감되나 실수요자인 경우에는 차감하지 않습니다.

     

    [지역별 조정지역 유의사항]
    투자 및 조정대상지역:실수요자LTV-70% , DTI60% / 기본 LTV60%, DTL 50%
    기타 일반지역 : 실수요자 불문 LTV 70%, DTI 60%
    아파트 외 단독, 다세대. 연립주택의 경우 LTV 5% 차감

     

    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 금리 및 한도 총정리!

     

    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 금리 및 한도 총정리!

    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안내 이 상품은 서울보증보험 보증부 전세자금 대출로 신규 전세자금 및 생활안전자금을 지원하는 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 및 한도 얼마

    jqyr.tistory.com

     

    4. 신한은행 주택자금대출 금리

     

    신한은행 주택자금대출 중 저금리 상품인 디딤돌대출과 보금자리론은 적용금리가 보통 2%대이며 우대금리를 적용할 경우 1%대 금리가 가능하기도 합니다.


    저금리이기 때문에 금리인하요구권에는 적용이 되지 않으나 최대한 우대항목을 잘 확인하시어 이자로 나가는 비용을 줄여보시길 바랍니다.

     

    디딤돌대출의 기본금리는 연 1.95%~2.7% 이며 고정금리 혹은 4년 단위 변동금리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종금리가 1.2%미만일 경우엔 적용금리는 1.2%입니다.


    소득수준 및 대출기간 별 차등금리가 적용되니 해당되는 구간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생에최초로 주택을 구입하는 신혼가구의 경우에는 소득수준별 금리에서 0.3%p를 차감받을 수 있습니다.

     

    디딤돌대출 금리우대는 자녀 명수에 따라 0.3%~0.7%p까지 우대받을 수 있으며 청약가입자대상 우대금리로 이뤄집니다.

     

     

    보금자리론 금리는 최저 연 2.18%이며 대출기간 적용금리는 대출기간 및 우대, 가산금리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금리가 정해지면 대출실행일로부터 만기까지 고정금리로 적용받게 됩니다.


    현 기본금리는 대출기간 10년에 2.10%, 15년에 2.20%, 20년에 2.30%, 30년에 2.35%입니다.

     

    보금자리론 금리 우대사항은 최고 0.92%가능하며 한부모, 장애인, 다문화, 다자녀 가정, 신혼가구 결혼 7년이내의 경우 받을 수 있으며 주택금융공사 보증 또는 연금 이용할 경우, 안심주머니 앱에서 금리할 쿠폰을 발급받을 경우 금리 감면이 이뤄집니다.


    또한 보금자리론 신청방법에 따라 e보금자리론은 0.1%의 금리가 줄어듭니다.

     

    5. 신한은행 주택자금대출 기타사항

    - 신한은행 주택자금대출은 상품별로 조건, 한도, 금리가 상이합니다.

    - 중도상환해약금이 존재하며 디딤돌대출의 경우 3년이후에는 면제됩니다.

    - 근저당권설정비용:국민주택채권 매입비용의 감액비용은 본인부담입니다.

    - 보금자리론 대출 신청시 주택금융공사로 연결되어 대출신청을 할 수 있으며 대출금액의 120%를 근저당권으로 설정합니다.

     

    아파트 값이 상승하면서 신축이 아니더라도 내부 인테리어를 손봐 들어가시는 분들도 많고 약간 도심지를 벗어나 주택을 구매하시고자 하는 분들도 늘고 있습니다.


    주택구매비용의 일부가 부족하거나 주택자금마련 비용이 필요할 때 금리가 낮은 대출 상품을 이용한다면 이자 부담을 덜어 내집을 마련할 수 있기 때문에 신한은행 주택자금대출 중에서도 디딤돌대출이나 보금자리론에 대해 많이 알아보시는데요.

     

    두 상품의 조건이나 한도, 금리, 우대 사항들을 잘 살펴보신 후 진행하시되 월 납부해야하는 원금+이자에 대한 상환여력 등을 고려하시어 편안한 생활공간을 구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