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민은행 버팀목 전세대출 조건, 서류, 금리 및 한도 안내

    kb 국민은행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금리 및 자격조건 미리 알고 준비하면, 내가 얼마나 어떻게 대출 신청이 가능한지 알아볼 수 있도록 필요한 것들과 금액은 얼마나 되는지 알려드릴까 합니다.

     

    대출을 받는 것이 사실 남의 돈을 가져다 쓰는 것이라 저도 처음에는 많이 망설이고, 최대한 받지 않으려고, 했었는데 kb 국민은행에서 대출을 받는 거긴 하지만, 정부에서 지원을 해주는 대출이라 이자율도 낮고, 무리하게 이자 높은 곳에서 대출을 받는 것보다는 저렴한 이율로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세자금대출은 거의 모든 대출이 주택금융공사의 신용보증서를 받을 수 있는 대상이어야 하며, 보증료 또한 신청자가 부담을 해야 한다는 것을 미리 알아두셔야 합니다.

     

    1. 국민은행 버팀목 전세대출 금리

     

    kb 국민은행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금리는 일반 대출보다 상당히 저금리이며, 이자가 낮아서 받을 수 있는 조건이 되신다면, 꼭 받으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일반적인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의 금리는 연 2.3%~ 연 2.9%의 변동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노인 부양, 고령자, 장애인. 다문화 가구는 각 연 0.2%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고, 부부합산 연 소득 4천만 원 이하로 기초 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층 연 소득 5천만 원 이하인 한 부모 가구는 연 1.0%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한 부모 가구는 한 부모 가족확인서를 발급받은 가구 또는 가족관계 증명서상 부자 또는 모자가구로서, 주민등록증상 신청인의 만 6세 이하 미취학 아동과, 6개월 이상같이 살고 있는 가구가 대상이 됩니다.

     

    다자녀 가구 (미성년자이며 3명의 자식이 있는 경우) 0.7% 두 자녀 가구는 0.5% 한 자녀 가구는 0.3%의 우대금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거안정 월세 자금대출 성실납부자의 경우는 0.2%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으며, 부동산 전자계약을 이용하시면 연 0.1%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주택자금 디딤돌대출 보금자리론 안내

     

    신한은행 주택자금 디딤돌대출 보금자리론 안내

    신한은행 주택자금 디딤돌대출 보금자리론 안내 우리나라는 국토 면적이 작고 그 안에서도 서울, 경기권에 대부분의 인구가 몰려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일구밀도가 높아 수도권 주택구매

    jqyr.tistory.com

     

    2. 신혼가구 전세대출 금리

     

    가산금리는 주택금용신용보증서 발급 거절자 대상 임차보증금 반환 확인서 담보 신용대출의 경우 연 1.0%의 가산금리가 적용받을수 있습니다.

     

    우대금리는 최대 연 0.8%의 받을수 있으며, 우대금리 적용 후 적용금리가 연 1.0%이하인 경우는 연 1.0%로 적용합니다.

     

    3. 국민은행 버팀목 전세대출 자격조건

    대출 신청일로 기준하여, 민법상 성년인 세대주 또는 세대주로 인정되는 자로 세대원 포함 전원이 무주택인 분이 대상입니다.

     

    부부합산 총소득 금액이 5천만 원 이하이신 분이며, 두 자녀 이상 가구, 신혼부부,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종사자, 타 지역으로 이주해야 하는 재개발구역 내 세입자는 6천만 원 이하까지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 신정인 및 배우자의 합산 순자산가액이 통계청에서 발표하는 최근년도 가계금융복지 조사의 소득 5분위 별 자산 및 부채 현황중 소득 3분위 전체 가구 평균값 이하인 분입니다.

     

    4. 국민은행 버팀목 전세대출 대상주택

     

    임차 면적이 85㎡ 수도권이 아닌 읍 또는 면지역은 100㎡ 이하의 주택 또는 주거용 오피스텔(85㎡이하)까지 대상입니다.

     

    공유주택(쉐어하우스)은 임대인이 채권양도 협약기관인 경우는 임차전용면적 및 세대주 여부 관계없이 가능합니다.

     

    임차보증금은 수도권 3억 원 수도권 이외의 지역은 2억 원 이하 두자년 이상의 가구는 4억 원 수도권 외의 지역은 3억원까지 가능합니다.

     

    신한은행 전세자금대출 금리, 조건, 서류, 한도 안내

     

    신한은행 전세자금대출 금리, 조건, 서류, 한도 안내

    신한은행 전세자금대출 금리, 조건, 서류, 한도 안내 계약 만기를 코앞에 두고 집을 알아보랴, 은행에 찾아가랴 바쁠 때가 많습니다. 또 한도내에 집을 알아보아야 하기 때문에 전세자금대

    jqyr.tistory.com

     

    5. 국민은행 버팀목 전세대출 한도

    임차보즘금의 70% 이내에서 수도권은 1억2천만원 수도권 이외의 지역에서는 8천만원 이내에 가능하며, 주택금융신용보증서 발급을 받지 못하시는 분은 3천만원 이내에 가능합니다.

     

    신혼가구는 임차보즘금의 최대 80% 까지 가능하며, 수도권은 2억2천만 원 , 수도권 이외지역은 1억8천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채권양도협약기관 입주자는 계약금 대출의 경우 계약금액의 70% 이내에 대출이 가능합니다.

     

    제2금융권의 전세자금을 이용하시고 있는중 대환대출을 하실 경우 대환대출의 잔액 범위 내에서 총 임차보증금의 70% 신혼가구, 두 자녀이상 가구는 임차 보증금의 80% 이내에 가능합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이라 조건은 조금 까다로울수 있지만, 조건만 충족한다면, 분명 도움이 많이 된다는 것을 알고 계실것입니다.

     

    이런 대출을 받을수 있는 자격이 되시는 분들은 이걸 포기하고, 사금융을 이용하는 것은 참 어리석은 생각이라고 생각합니다.

     

    자격조건이 안되서 많은 받지 못하는 분들이 더 많으며, 정부지원 사업으로 진행하는 것이라, 자격이 되신다면, 고민하지 마시고 꼭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