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조흥저축은행 사잇돌2 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알아보기

    요즘은 신용대출 상품이 많아졌고, 은행권의 통합으로 인해서 신용등급만 높다면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신용등급이 낮으면서 저소득자 인분들은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정부에서 이런 분들에게 신용을 보증해 주고 대출을 가능하게 해주는 상품인 조흥저축은행 사잇돌2대출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출을 받는 방법은 신용대출과 담보를 이용하는 대출이 있는데 신용대출은 신용등급이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담보대출 역시 신용등급에 따라서 금리의 차등 적용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니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신용등급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신용등급의 관리가 중요하며, 어렸을 때부터 신용등급을 관리해 주는 부모님도 계십니다.

     

    특히 신용대출은 이용하기는 편리해졌지만. 문제없이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신용등급이 필수적으로 높아야 하며, 신용등급이 낮은 분들은 사금융 또는 고금리 대출 상품을 이용할 수밖에 없다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런데 은행거래를 자주 안 하고, 자신의 상환능력은 있지만, 신용등급의 관리를 하지 않아서 대출을 제대로 이용하지 못하는 분도 많이 계십니다.

     

    신용등급을 올리기 위해서는 주거래 은행을 지정해서 급여와 은행거래를 많이 해야 하는데 입출금이 많다고 해서 은행거래를 자주 하는 것이 아닙니다.

     

    은행거래는 예금 또는 적금 상품을 이용하거나 또는 대출 상품을 이용해서 문제없이 상환을 하는 방법을 이용해서 실적을 올림으로서 신용등급을 높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주거래 은행의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이용하고, 핸드폰 요금 자동이체를 하고, 관리비 및 공과금 등을 자동이체를 하시면 신용등급을 올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꼭 대출을 이용하기 위해서 신용등급을 올리는 것은 아니고, 살면서 대출을 안 받을 수도 있겠지만, 혹시 모를 일에 대비해서 신용등급을 올려놓으면, 일이 생기더라도 문제없이 해결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조흥저축은행 햇살론 대출 자격, 서류, 이자와 한도는?

     

    조흥저축은행 햇살론 대출 자격, 서류, 이자와 한도는?

    조흥저축은행 햇살론 대출 자격, 서류, 이자와 한도는? 신용대출은 신용등급이 중요하다는 것은 이제는 많은 분들이 아시는 내용일 것입니다. 그런데 신용등급과 소득도 낮다면, 대출을 이

    jqyr.tistory.com

     

    1. 조흥저축은행 사잇돌2 자격조건, 한도

    본 상품은 고금리 상품을 이용하거나 중, 저신용 거래자분들에게 중금리 대출 상품을 공급해 주는 상품으로 서울 신용보증과 연계하여 대출을 해주는 정부 지원 보증 상품입니다.

     

    본 상품은 급여소득자는 재직기간 5개월 이상, 연 소득 1천5백만 원 이상인 분, 사업소득자는 사업 영위 기간 6개월 이상, 연 소득 8백만 원 이상인 분, 연금 소득자는 연금수령 1회 이상, 연 소득, 8백만 원 이상인 분이 대상입니다.

     

    대출 한도는 최대 2천만 원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보증한도 이내에 이용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2. 조흥저축은행 사잇돌2 금리, 기간, 상환방법

     

    본 상품의 대출 금리는 최저 연 12%대 ~ 최고 연 17%대의 금리를 적용합니다.

     

    상환 방법은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방식으로 약정 기간 동안 원금과 이자를 모두 계산하여 매월 납입하는 방식입니다.

     

    대출 기간은 최대 60개월 이내 이용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3. 조흥저축은행 사잇돌2 기타사항

    본 상품은 금리 인하 요구권을 요청할 수 있는 상품으로 여신거래 기본약관에 의해 금융소비가가 여신 약정 당시와 비교해서 자신의 신용등급 상승 및 상환능력이 변동이 된 경우 금리 인하 요구권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직장의 병동이 있는 경우 또는 무직에서 취업이 되거나 중소기업에서 대기업이나 공기업으로 이직한 경우.

     

    동일 직장 내 직위가 상승한 경우, 신용등급이 개선된 경우, 우수고객으로 선정된 경우, 연 소득 또는 재산이 일정 비율 이상 증가한 경우.

     

    전문직 자격증을 취득하고, 해당 업종에 종사를 하게 된 경우 등이 해당됩니다.

     

    대출상품 이용 시 고객님의 신용등급이 하락할 수 있으며, 신용등급 하락으로 인한 금융거래의 제약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상품은 햇살론 이용 중에도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아주저축은행 햇살론 자격조건, 금리, 한도, 서류 알아보기

     

    아주저축은행 햇살론 자격조건, 금리, 한도, 서류 알아보기

    아주저축은행 햇살론 자격조건, 금리, 한도, 서류 알아보기 요즘은 대출을 이용하는 분도 많이 계시고 신용대출을 이용하는 것 역시 예전과는 달리 심사도 까다롭지 않게 이용이 가능합니

    jqyr.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