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북은행 햇살론 유스(무직자, 사회초년생) 대출 알아보기 

    전북은행 햇살론 유스(youth) 무직자, 사회초년생을 위한대출 조건 및 금리/한도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햇살론은 정부지원대출의 대표적인 상품으로 그 중에서도 가장 저렴한 금리로 이용가능한 유스상품은 미래를 준비하고있는 비교적 금전적으로 안정적이지 못한 청년층을 위한 서민금융 상품입니다.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서를 담보로하고 있으며, 만 34세 이하의 청년들을 대상으로 취업 준비기간 이거나 중소기업에 취업한지 1년 미만인 재직자라면 초기상환이 힘들 수 있는점을 고려해 상환기간과 거치기간을 길게 이용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있습니다.

     

     

    최근 취업준비기간은 점점 길어지고 힘들어지면서 그로인한 청년층의 경제적 고통이 증가하고 있어 능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원하지 않거나 목표하고자하는 것보다 만족하지 못한 취업을 하게되는 악순환을 막고자하는 취지로 새롭게 출시된 상품입니다.

     

    1. 전북은행 햇살론 유스 자격조건

    JB전북은행 햇살론 유스는 만 19세 이상~ 만34세 이하이면서 연소득이 3천5백만원 이하이면서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서발급이 가능하다면 대출대상에 해당됩니다.

     

    대학생 및 대학원에 재학, 휴학, 졸업유예중이거나 학점인정 교육훈련기관에서 12학점 이상 수강중인 학생, 직장건강보험에 가입되지 않은 미취업청년, 중소기업에 1년 미만 재직중인 사회초년생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신한은행 햇살론 유스 자격조건, 한도, 금리 및 서류 알아보기

     

    2. 전북은행 햇살론 유스 금리, 한도

     

    대출금리는 연 3.5%로 대출기간동안 변동없는 고정금리입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1200만원까지로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서 보증한도까지 가능합니다.

     

    대출기간은 거치기간을 최대 8년으로 설정가능하며 최대 15년까지 가능합니다. 상환방식은 원금균등분할상환방식이며, 중도수수료는 면제됩니다.

     

    햇살론 유스 자격조건, 서류, 신청방법 알아보기

     

    3. 전북은행 햇살론 유스 신청방법, 기타사항

    대출방법은 본인명의 휴대폰과 신분증, 본인명의 계좌가 있으면 됩니다.

     

    인터넷을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정보입력 및 실명인증을 통해서 대출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출신청정보가 당행기준에 충족하지 못하면 대출이 거절될 수 있다는 점 유의하세요.

     

    대출한도를 조회하고 결과확인 후 신분증을 촬용하고 비대면으로 실명을 확인합니다. 대출 신청 후 보증료 납부가 확인되면 대출실행이됩니다.

     

     

    사회적배려 대상자, 사회초년생은 보증료율이 1%, 취업준비생은 보증료율 0.5%가 발생합니다. 보증료는 대출 실행전 납부해야되고 미납시에는 대출이 불가합니다.

     

    지금까지 무직자, 사회초년생을 위한대출인 JB전북은행 햇살론 유스(youth) 조건 및 금리/한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미래를 준비하는 유망하고 빛나는 청년들을 위한 상품으로 저금리로 이용가능한 상품으로 현재 학업이나 취업준비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성격입니다. 청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