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용보증재단 대출 조건, 서류, 금리 및 한도

    신용보증재단에서는 소상공인이나 중소기업에서 금융회사로 사업자금을 대출받을때 보증을도와주는 기관입니다.

     

    소상공인이나 중소기업이 금융회사에서 대출을 받을 때 증명하기 힘든 담보나 수익성, 사업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신용을 담보로하여 금융회사로부터 보증을 서줍니다.

     

    1. 신용보증재단 대출 신청절차

     

    기업에서 금융회사로 대출상담을 신청하고, 신용보증재단으로 보증상담을 신청합니다. 가까운 지점을 직접방문하거나 사이버보증센터를 통해서 상담한 후 서류를 제출합니다.

     

    신용보증재단의 직원이 사업장을 직접방문하고 가동상태, 재무상황을 파악하고, 사업내용과 영업현황, 거래내역 및 신용상태를 조사합니다.

     

    기업의 신용도, 사업성, 발전가능성을 평가하여 보증지원을 심사하고 결정해서 통보하게됩니다.

     

    신용보증재단은 금융회사로 보증서를 발급하고 보증약정을 체결합니다. 기업은 보증료와 신용조사 수수료를 납부하면 보증서를 발급해줍니다. 보증서가 발급되면 금융회사로부터 대출이 실행되게됩니다.

     

    신용보증서 대출 금리는 지역별, 금융기관별로 상이하니 반드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전북은행 햇살론 유스(무직자, 사회초년생) 대출 알아보기

     

    2. 정부정책 보증상품 햇살론

     

    대출조건은 연소득 4천5백만원 이하라면 신용등급 6~10등급이내, 연소득 3천5백만원 이하의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운전자금은 2천만원, 창업자금은 5천만원, 대환자금의 경우는 3천만원입니다.

     

    금리는 상호금융은 7.26%, 저축은행은 8.26%입니다. 취급기간은 운전자금 및 창업자금의 경우 1년거치, 5년이내이며, 대환자금은 거치기간 없이 5년이내입니다.

     

    3. 금융기관 특별출연 협약보증

    해당 지역 내에 사업장이 소재하고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금융기관 특별출연 협약보증을 해주고 있습니다. 동일 기업 당 8억원까지입니다.

     

    대출은행은 협약체결 시중은행을 대상으로하며, 융자기간은 5년이내입니다.

     

    4. 신용보증재단 대출 보증종류

     

    대출보증은 은행을 비롯한 금융기관으로 각종 자금을 대출받을 경우 담보로 이용됩니다. 할인어음, 당좌대출 등을 포함해서 시설자금대출이 가능합니다. 시중은행에서 보증이 가능합니다.

     

    비은행 대출보증은 여신전문 금융기관, 농협, 수협,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보증하며, 기타 대출기관으로 대출을 이미 받은경우 담보로 보증하게됩니다.

     

    어음보증은 담보어음보증을 보증대상채무로 하며 상거래 상대처를 보증대상으로합니다. 상거래시 주고받는 지급어음, 받을어음 및 담보어을에대해서 지금을 보증하여 안전하게 상거래가 가능하도록 보증하고 있습니다.

     

    지금보증의 보증은 금융기관으로 지금보증을 받기위한 보증입니다. 금융기관의 각종 대내외 지금보증을 채무로하게됩니다.

     

    소액대출쉬운곳 은행별 자격, 한도, 금리비교

     

    5. 신용보증재단 대출 소상공인 평가기준

     

    소상공인 내부정보 평점구성은 창업기업과 일발기업이 다릅니다. 설립 후 1년 미만은 창업기업이고 1년 이상은 일반기업으로 구분되며, 내부 정보등을 등급으로 산출하여 평점을 계산하게됩니다.

     

    사업장정보는 개인과 법인을 구분하고, 업종, 업력, 사업장 임차보조금을 평가합니다. 거주지정보는 직권말소여부, 거주기간, 소유부동산종류, 주택임차보증금으로 평가합니다.

     

    신용거래정보는 차입금금액, 차입기관수, 현금서비스사용금액으로 평가하게됩니다.

     

    6. 중소기업 평가기준

    중소기업의 재무항목은 총 자산으로 외감기업, 비외감기업, 소기업으로 구분되며 각각의 평가항목 가중치가 결정됩니다.

     

    재무항목은 안정성, 성장성, 수익성, 활동성 및 생산성으로 평가되며, 비재무항목은 산업위험, 경영위험, 영업위험, 재무융통성, 신뢰도로 평가됩니다.

     

    대표자항목은 한국신용평가정보의 개인 CB스코어로 적용됩니다. 그외에 자가공장, 기술력, 감사의견등으로 가감점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