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업은행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대출 조건, 금리, 한도 안내

    IBK 기업은행 근로자 생활안정 대출은 근로자의 생활안정을 위한 대출로 금리가 연 최저 1%로 이용가능합니다.

     

    해당 상품은 근로복지공단에서 근로자들을 지원하는 상품으로 기업은행과 연계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신용보증 결정을 통해서 저금리로 대출을 지원하고 있는 정부지원 서민금융지원 대출상품으로 근로자라면 누구나 낮은 금리로 정부지원 상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근로자의 공공기관인 근로복지공단과 연계한 상품으로 근로복지공단의 신용보증서를 발급받아, 기관이나 은행을 방문할 필요없이 인터넷뱅킹이나 스마트폰을 이용한 비대면 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간편하고 빠르게 이용가능합니다.

     

     

    대출 금리나 한도는 자금의 목적에 따라서 다르며 타 대출상품에 비해서 매우 저금리로 이용가능합니다. 근로자라면 기업은행 근로자 생활안정대출을 자세한 조건과 한도에 대해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무직자 무서류대출 상품 자격조건, 신청방법, 금리 및 한도

     

    1. 기업은행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대출

    기업은행 근로자 생활안정 자금 대출은 같은 직장에 3개월 이상 근무중이며 월소득이 246만원 이하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조건에 맞는 고객이라면 근로복지공단으로 부터 신용보증 결정통보를 받게됩니다.

     

    단, 은행연합회의 신용정보가 등재되거나, 대출신청일 현재 당행의 대출금이나 신용카드 연체중인 고객, 외국인, 해외체류자라면 대출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대출금리는 근로자생환안정자금, 임금체불생계비는 연 1.5%, 요양급여비는 거치기간에는 연 0.6%이며 상환기간은 연 2.6%, 직업훈련생계비는 연 1%, 재직근로자의 대학학자금은 거치기간 연1%이며 상환기간은 연3%입니다.

     

     

    대출한도는 근로자생활안정자금과 요양급여비는 최대 1천만입니다. 임금체불생계비, 재직근로자 대학학자금은 최대 2천만원, 혼례비는 최대 1250만원입니다.

     

    상환방법은 분할상환대출로 근로자생활안정자금, 임금체불생계비, 직업훈련 생계비는 1년거치 후 3년 원금균등분할상환, 2년거치 후 4년 원금균등분할상환, 3년거치 후 5년 원금균등분할상환방식으로 상환합니다.

     

    단, 소액생계비의 경우는 1년 거치 후 1년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 방식으로 상환하게됩니다.

     

    요양급여비는 2년 거치 후 3년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 실직가정생활안정자금은 1년 거치 후 3년 원금균등분할상환방식, 재직근로자의 대학학자금은 2, 3, 4, 5, 6년 거치 후 5년간 원금균등분할상환방식으로 상환합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으며, 금리인하요구권이 불가능한 상품입니다.

     

    모바일 소액대출 가능한곳 핵심정리

     

    2. 기업은행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대출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기업은행 인터넷 뱅킹에 가입 후 근로복지공단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본인 명의의 기업은행 출금계좌를 개설해야되며 해당 계좌를 통해서 대출금 및 이자를 상환할 수 있습니다.

     

    필요서류는 신분증, 재직 및 소득 입증서류입니다. 비대면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은행이나 공단을 방문하지 않아도 신청 및 실행이 되기 때문에 간편하게 이용가능합니다.

     

    IBK 기업은행 근로자 생활안정 대출, 조건 및 한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저소득 근로자에게 저금리의 대출 혜택을 주어 근로자의 의욕을 높이고, 생활안정을 위한 복지제도인 만큼 근로자분들이라면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자금의 용도에 따라서 금리 및 한도가 다양하기 때문에 꼼꼼히 살펴보시고 유리한 조건으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