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운영하는 미소금융은 서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한 긴급생계자금 대출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오늘은 미소금융 긴급생계자금 대출의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금리 및 필요서류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미소금융 긴급생계자금 대출 자격조건

     

    미소금융 긴급생계자금 대출은 미소금융 창업자금 및 운영자금, 시설개선자금 대출을 이용중이면서 12회차 이상 성실항환하고 계신 분 중 아래의 요건중 하나를 만족하는 분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개인신용평점 하위 100분의 20에 해당하는 분(신용등급 6등급 이하)

    -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이하인 분

    -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요건에 해당하는 분

     

    위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면 미소금융 긴급생계자금 대출을 신청할 수 있지만 이미 유사한 성격의 정부지원 대출을 이용중인 분은 대출신청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2. 미소금융 긴급생계자금 대출 한도, 기간

     

     

    미소금융 긴급생계자금 대출의 한도는 최대 1천만원 한도범위내에서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약 유사한 성격의 대출을 이미 이용중이라면 이용금액만큼 차감한 이후 대출금이 책정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5년으로 약정됩니다.

     

    대출초기 1년은 이자만 납입하는 거치기간으로 활용되며, 나머지 4년간 원금과 이자를 균등분할상환하여 대출금 상환이 진행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미소금융 긴급생계자금 대출 금리

     

    미소금융 긴급생계자금 대출의 금리는 연 4.5%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신청하는 모든 분들에게 동일한 금리가 적용되며, 시장금리 또는 기준금리가 상승하여도 대출금리가 상승하지 않는 고정금리가 제공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미소금융 긴급생계자금 대출은 전국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및 미소금융 지점에서 신청할 수 있으니 필요시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미소금융 긴급생계자금 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유리한 정부지원 대출 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정부지원 대환대출 상품 종류 자격조건 및 핵심정리 안내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