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업은행에서는 대학생 및 미취업 청년, 사회초년생들이 취업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는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기업은행 햇살론 유스의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금리 및 필요서류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업은행 햇살론 유스 자격조건

     

    기업은행 햇살론유스는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심사를 통해 발급한  서민금융진흥원 전액 보증으로 대학생 및 대학원생, 미취업청년 및 사회초년생들의 생계자금을 지원하는 정부지원 청년계층 맞춤대출 상품입니다.

     

    만19세 이상 만 34세 이하의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인 대한민국 국민이 아래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면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 대학생 및 대학원생, 학점은행 학습자, 미취업청년, 중소기업에 1년 이하로 재직중인 분

    - 서민금융진흥원의 햇살론 유스 보증심사를 승인받은 분

     

    위의 조건을 만족하면서 현재 연체중이거나 기 대출이 과도한 상태가 아니라면 서민금융진흥원 보증승인은 그리 어렵지 않게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기업은행 햇살론 유스 한도, 기간

     

    기업은행 햇살론유스의 대출한도는 1인당 최대 1200만원까지 책정되어 있습니다.

     

    다만 연간 최대 한도는 600만원으로 책정되며, 1인당 최대한도인 1200만원을 모두 대출받으면 더이상 햇살론유스 대출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1200만원 대출 이후 대출금을 전액 다 상환하여도 추가대출이 되지 않는 1회성 한도 대출 상품이니 지금 꼭 필요한 자금인지 심사숙고하여 대출실행여부를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기업은행 햇살론유스의 대출상환기간은 최대 15년으로 약정되며, 이 중 대출초기 8년은 이자만 납입하는 거치기간으로 활용되고, 나머지 7년간 원금과 이자를 분할하여 상환이 진행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기업은행 햇살론 유스 금리, 필요서류

     

    기업은행 햇살론유스의 금리는 연간 3.5%의 확정금리가 제공됩니다.

     

    햇살론유스 대출을 신청하는 모든 분들이 동일한 금리가 적용되며, 시장금리의 인상에도 금리가 변동되지 않습니다.

     

    최대 대출기간인 15년동안 연 3.5%의 금리가 적용되는 것이며, 대출신청 조건에만 부합한다면 다른 대출상품보다 가장 낮은 금리를 제공하고 대출승인 문턱도 대폭 낮춘 정부지원 대출상품입니다.

     

    대출을 신청하려는 본인이 현재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라면 가장 먼저 알아봐야할 대출상품 중 하나이니 참고바랍니다.

     

    기업은행 햇살론유스 신청시 필요서류는 별도로 없고 서민금융진흥원 보증심사 승인시 문자로 발송된 접수번호가 필요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업은행 햇살론유스 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유리한 정부지원 대출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전북은행 햇살론 유스(무직자, 사회초년생) 대출 알아보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