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농협은행에서는 코로나19  피해를 입은 개인사업자 및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정부에서 지원하는 집합제한업종 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농협은행 소상공인 집합제한 업종대출의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금리 및 필요서류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농협은행 집합제한 업종대출 자격조건

     

    농협은행 집합제한 업종대출은 코로나19 피해를 입은 개입사업자 및 소상공인을 위한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프로그램" 연계 상품으로 신용보증기금 방문없이 은행에서 보증신청부터 대출까지 가능한 정부지원 대출 상품입니다.

     

    사업기간 6개월 이상인 소기업 중 개인사업자로, 신용보증기김 위탁보증 발급이 가능한 기업이 아래의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 정부 또는 지자체의 방역지침상 집합제한 업종으로 분류되어 정부가 지원하는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200만원을 지급받았거나 지급결정을 받은 기업

    - 기존 대출 연체가 없는 분

    - 국세 및 지방세 체납이 없는 분

     

    소상공인 1차 금융지원 프로그램에 수혜를 받은 기업도 집합제한 업종으로 분류되었다면 중복하여 신청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농협은행 집합제한 업종대출 한도, 기간, 필요서류

     

    농협은행 소상공인 집합제한 업종 대출의 한도는 운전자금의 용도로 1천만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총 5년으로 약정되며, 이 기간중 대출초기 2년은 이자만 납입하는 거치기간으로 활용되며, 나머지 3년간 원금과 이자를 분할하여 납부하게 됩니다.

     

    농협은행 집합제한 업종대출 필요서류는 신분증, 사업자등록증, 소득금액증명원, 국세 및 지방세 납세증명, 사업장 재무제표,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지급결정 확인서류 등이 필요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농협은행 집합제한 업종대출 금리

     

    농협은행 집합제한 업종대출의 금리는 기준금리와 가산금리, 그리고 우대금리를 종합하여 최종 결정됩니다.

     

    기준금리는 신청시기의 시장금리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가산금리와 우대금리는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연간소득등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연간 최저 2.53%의 금리부터 적용받을 수 있지만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대출조건 등에 따라 실제 금리는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농협은행 소상공인 집합제한 업종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유리한 정부지원 대출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신한은행 집합제한업종 정부지원 소상공인 대출 총정리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