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민은행에서는 전세계약 만료시 임차보증금을 안전하게 보장받고 대출금 지원도 가능한 전세자금 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국민은행 안심전세자금 대출의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금리 및 필요서류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국민은행 안심전세대출 자격조건

     

    국민은행 전세금안심 대출은 부동산 중개업소를 통하여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계약금으로 지급하고 주택임대차계약을 체결한 민법상 성년인 세대주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주택도시보증공사의 전세보증금반환보증과 전세자금대출특약보증이 가입 가능한 분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본인과 배우자가 합산한 주택보유수가 무주택인 분이 대출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위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더라도 신용등급이 국민은행에서 요구하는 기준에 미달되거나 현재 기 대출이 과다한 상황이라면 대출 신청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2. 국민은행 안심전세대출 한도, 기간

     

    국민은행 전세금안심 대출은 최소 500만원 이상 최고 4억원 이하로 아래 세가지 조건 중 적은금액이 한도로 책정됩니다.

     

    - 임차보증금액의 80% 이내

    - 전세반환금 반환 보증금액의 80%

    - 부부합산 1주택인 경우 최대 2억원 이내

     

    대출기간은 10개월 이상 25개월 이내로 대출만기일은 임대차계약만기일 후 1개월 경과 해당일에 대출이 만기됩니다.

     

    대출금 상환방식은 매월 정해진 이자만 납입하다 대출 만기일에 일시금으로 지불하는 방식으로 대출금 상환이 진행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국민은행 안심전세대출 금리

     

    국민은행 전세금안심 대출의 금리는 기준금리와 가산금리, 그리고 우대금리로 최종 결정됩니다.

     

    기준금리는 신청시기의 시장금리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가산금리와 우대금리는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대출조건 등에 따라 달라집니다.

     

    연간 최저 2.55%의 금리부터 적용받을 수 있지만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대출조건 등에 따라 실제 금리는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국민은행 전세금안심 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유리한 전세자금 대출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우리은행 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및 연장안내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