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민은행에서는 군인연금을 수령하고 있는 분의 생활안정자금 및 필요자금을 지원하는 군인연금 대출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국민은행 군인연금 협약대출의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금리 및 필요서류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국민은행 군인연금 대출 자격조건

     

    국민은행 직업군인 연금대출은 군인연금을 수령하고 있는 분을 대상으로 대출한도 및 금리를 우대하여 제공하는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군인연금법에 의해 매월 국민은행 계좌로 연금을 수령하며, 개인신용평가시스템 심사기준을 충족하는 분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위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면 국민은행 군인연금 협약대출을 신청할 수 있지만 신용등급이 국민은행에서 정한 기준에 미달된다면 대출신청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2. 국민은행 군인연금 대출 한도, 기간

     

    국민은행 군인연금 협약대출은 최대 2억원의 한도범위내에서 책정됩니다.

     

    일시상환 또는 마이너스통장 대출의 경우 최대 3000만원 이내, 분할상환의 경우 최대 2억원 이내에서 대출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대출한도는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상환여력 등을 고려하여 신용평가를 진행 후 그 결과에 따라 개인별로 다르게 책정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일시상환의 경우 최초 1년으로 설정되며, 만기전 연장신청을 통해 연장하여 최장 10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의 경우 최저 1년에서 최장 5년이내로 신청인이 대출 상환기간을 결정할 수 있으며, 이자만 납입하는 거치기간은 대출기간의 30% 범위내에서 최장 12개월까지 거치기간을 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국민은행 군인연금 대출 금리, 서류

     

    국민은행 군인연금 협약대출의 금리는 기준금리 + 가산금리 - 우대금리로 최종 결정됩니다.

     

    기준금리는 신청시기의 시장금리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가산금리는 신청인의 신용등급에 따라 달라지게됩니다.

     

    우대금리는 국민은행에서 정한 우대금리 요건을 충족하는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위의 사항을 고려하여 연간 최저 1.63%부터 금리가 적용될 수 있지만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상환여력 등에 따라 실제 금리는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국민은행 군인연금 협약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유리한 정부지원 대출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우리은행 군인대출 종류 자격조건, 금리, 한도 알아보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