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나이가 들면 당연히 몸이 쇠약해지고 혼자 뭔가를 하는 것이 불편합니다. 그래서 그런 것들을 도와주는 요양보호사가 옆에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요양보호사가 되기 위해서는 자격증을 취득해야 합니다. 취득하신분들을 위해 요양보호사 자격증 재발급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 재발급 방법

     

     

    우선 요양보호사란 요양보호사를 양성하는 교육기관에서 교육고정을 이수한 자가 국가시험에 응시하여 합격 후 자격증을 취득한 사람을 말합니다. 필기 및 실기로 나누어지며 60점 이상 받아야 합격하게 됩니다. 그럼 재발급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대부분의 행정 업무를 할 수 있는 곳인 정부24를 검색창에 입력해줍니다. 정부24는 자격증 재발급 뿐만 아니라 주민센터에서 할 수 있는 업무도 가능하니 잘 이용하신다면 편리하게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정부24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검색창이 나옵니다. 빠른 요양보호사 자격증 재발급을 위해서 검색창에 요양보호사를 검색해줍니다. 그럼 재발급 및 발급을 할 수 있는 곳이 나오는데 들어가줍니다.

     

     

    요양보호사 검색시 요양보호사 자격증 발급, 요양보호사 자격증 재발급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재발급을 할 것이기 때문에 요양보호사 자격증 재발급 신청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재발급은 회원 및 비회원으로 진행됩니다. 둘 중 아무거나 해도 상관은 없지만 공인인증서는 둘 다 필요하니 미리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수수료는 재발급 2,000원을 납부해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위 이미지처럼 모바일에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PC와 다르게 프린터는 바로 할 수 없습니다. 프린트는 할 필요가 없으니 모바일이 더 편한분들은 이렇게 정부24 앱을 통해 요양보호사 자격증 재발급을 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요양보호사 자격증 재발급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100세 시대로 접어들면서 요양보호사 수요는 점점 늘어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모두 요양보호사 자격증 재발급을 통해 꾸준한 활동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셀프등기하는 방법  (0) 2020.10.03
    배부르면 졸린 이유  (0) 2020.10.03
    엉치뼈가 아픈이유  (1) 2020.10.02
    졸릴때 잠깨는 법  (0) 2020.10.02
    정화조 청소주기 비용  (0) 2020.10.02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