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업은행에서는 우량한 신용등급을 가진 직장인을 대상으로 무방문 무서류 비대면으로 신청할 수 있는 마이너스 통장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기업은행 마이너스 통장대출의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기간 및 대출금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업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 자격조건

    기업은행 마이너스 통장대출은 기업은행에 급여이체 중인 서민 및 중소기업 근로자 등을 대상으로 스마트폰을 통해 간편하게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는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기업은행에서는 마이너스 통장대출을 따로 취급하지 않고 신용대출 상품에 마이너스 통장형식으로 대출하는 방식으로 마이너스 통장을 발급하고 있습니다.

     

    현재 다니고 있는 직장에 6개월 이상 재직중이면서 기업은행에 12개월 이상 연속하여 급여를 이체중인 분 중 개인 신용등급이 7등급 이내인 분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에 휴대폰 번호가 정상등록되고 본인명의 스마트폰으로 신청해야하며, 기업은행 내부 심시기준에 따라 위의 조건을 충족하더라도 대출신청이 거절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2. 기업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 한도, 기간

     

    기업은행 마이너스 통장대출의 상환기간은 최초 1년으로 설정됩니다. 만기전 연장신청을 통해 연장신청이 가능하며, 연장시 재심사를 진행하기 때문에 신용등급의 하락 등이 발생하였다면 연장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마이너스 통장대출은 최소 100만원에서 최대 5000만원 범위내로 한도가 책정됩니다. 대출한도는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기존 신용대출 잔액, 현금서비스 금액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연소득은 스크래핑 방식을 통해 최근 3개월 건강보험료 또는 국민연금보험료 납부실적을 연소득으로 환산하여 산정하니 참고바랍니다.

     

    3. 기업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 금리

    기업은행 마이너스 통장대출의 금리는 기준금리과 가산금리를 종합하여 결정됩니다. 연간 최저 3.70%의 금리부터 적용받을 수 있으며,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대출금액, 상환여력등에 따라 달라지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마이너스 통장대출은 대출신청 후 한도를 부여받아도 실제 대출금을 사용하기 전까지는 대출이자가 발생하지 않으며,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이자가 부과됩니다.

     

    비상금 대용으로 많은 분들이 하나정도는 가지고 있는 대출상품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업은행 마이너스 통장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유리한 대출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