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광주은행에서 제공하는 청년 맞춤형 월세자금(대환) 대출 상품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통해서는 광주은행의 청년 맞춤형 월세자금(대환) 대출에 대한 이용 조건(금리, 한도, 기간 등) 및 신청 방법 등을 보다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광주은행 청년 맞춤형 월세자금 대환대출 자격조건

    광주은행의 청년 맞춤형 월세자금(대환) 대출은 청년의 주거비 부담을 경감하기 위한 청년 전용 월세자금 지원으로, 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하고 '주택금융신용보증서'가 발급되는 고객을 대상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보증신청일 기준 민법상 성년으로 만 34세 이하인 무주택자
    - 월세보증금이 10,000만 이하이고 월세금이 70만 이하인 임대차계약을 체결한 세대주
    - 잔여 임대차 계약기간이 6개월 이상인 자(보증신청일 기준)
    - 본인과 배우자의 합산한 연소득이 7,000만 이하인 자
    - 본인과 배우자 기준 주거급여 수급자가 아닌 자

     

    광주은행 청년 맞춤형 월세자금 대환대출 금리, 한도, 기간

     

    광주은행의 청년 맞춤형 월세자금(대환) 대출 한도는 주택금융공사 보증 한도 이내인데, 월 최대 50만 한도로 연간 600만 이내입니다. 즉, 8년간 최대 1,200만입니다.

    광주은행의 청년 맞춤형 월세자금(대환) 대출 기간은 최장 13년 이내이며, 상환 방법은 원리금 균등상환 방식입니다. 참고로 거치기간은 최대 8년(연단위)이고 분할상환기간은 3년 또는 5년입니다.

     

    신한은행 청년 월세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서류, 신청방법


    광주은행의 청년 맞춤형 월세자금(대환) 대출 기준금리는 MOR금융채6개월 또는 신규 COFIX 6개월이며, 교육세(대출금리의 0.5%)가 별도로 적용됩니다. 우대 금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 상품조정금리 : 기본우대 연 0.9%(이차보전 0.3% 포함)
    - 실적연동 : 최고 연 0.2%

    • 신용(체크)카드 사용금액 10만 이상 0.1%
    • 광주은행 자동이체 실적 1건 이상 0.1%

    실적연동 우대금리의 경우 신규 취급 후 최초 2개월은 0.2%가 자동으로 적용되며, 이후 매월 실행일 해당일(월에 해당일이 없는 경우 말일) 우대항목에 따라 재산정됩니다.

     

    광주은행 청년 맞춤형 월세자금 대환대출 신청방법

     

    👇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광주은행의 청년 맞춤형 월세자금(대환) 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광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상단에 위치한 '금융상품'으로 들어갑니다.

    광주은행 금융상품 메뉴에서 '대출 > 개인대출 > 주택관련대출' 항목을 통해 '청년 맞춤형 월세자금(대환) 대출'을 선택하시고 상담을 신청하신 다음, 영업점을 통해 상담 후 대출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 시에는 본인 신분증과 재직 및 소득금액증명원 등 소득증빙자료, 주민등록등본 및 가족관계증명서, 임차대상목적물 건물등기사항 전부증명서, 확정일자부 임대차계약서 사본, 계약금 지급 영수증 등 서류 제출이 필요합니다.

    보다 자세한 청년 맞춤형 월세자금(대환) 대출에 대한 이용 조건 및 신청 방법, 유의 사항 등에 대해서는 광주은행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주거안정 월세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필요서류 안내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