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업은행에서는 코로나19의 전국적인 확산으로 정부 및 지자체의 방역조치로 인해 집합이 제한된 업종에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분들을 지원하는 대출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기업은행 집합제한 업종대출의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금리 및 필요서류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업은행 집합제한 업종대출 자격조건

     

    기업은행 집합제한 업종대출은 신용보증기금 보증서를 담보로 집합제한 업종에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분들이 비대면으로 신청할 수 있는 정부지원 대출 상품입니다.

     

    사업자등록증상 개업일이 6개월 이상 경과한 소상공인중 집합제한 업종에서 사업을 영위중인 분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법인사업자는 신청할 수 없고, 회사설립 이후 사업기간이 6개월 미만인 경우, 현재 휴업 또는 폐업중인 경우, 타 금융기관 연체 대출금을 보유중인 경우, 업종별 매출액 기준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대출신청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2. 기업은행 집합제한 업종대출 한도, 기간

     

    이번 집합제한 업종대출은 총 3조원의 정부지원 재원으로 지원하는 대출 상품입니다.

     

    참여은행 통합한도가 3조원이며, 이 3조원이 모두 소진시 집합제한 업종 대출은 종료가 됩니다. 

     

    현재 집합제한 업종대출 지원자격을 충족하면서 대출이 필요하신 분은 서둘러서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집합제한 업종대출의 한도는 1천만원이며, 1차와 2차 소상공인 지원 프로그램을 이용하였어도 중복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집합제한 업종대출의 기간은 총 5년으로 약정됩니다.

     

    이 중 2년은 이자만 납입하는 거치기간으로 활용되며, 나머지 3년간 원금과 이자를 분할하여 상환하게 됩니다.

     

    보증비율을 95%이며, 인지세 및 중도상환해약금은 변제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기업은행 집합제한 업종대출 금리

     

    기업은행 집합제한 업종대출은 최고 2.9%의 금리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연간매출, 상환여력 등을 고려하여 금리는 달라질 수 있지만 최고 2.9%는 넘어가지 않습니다.

     

    보증요율은 연 0.6%이며, 최초 1년은 보증료가 면제되니 참고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업은행 집합제한 업종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유리한 집합제한 업종대출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총정리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