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업은행에서는 청년계층의 주거비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정부에서 지원하는 저금리 전월세 자금 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기업은행 청년 전월세 대출의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금리 및 필요서류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업은행 청년 전월세대출 자격조건

     

    기업은행 청년 전월세 대출은 청년층의 주거비 부감을 경감하기 위해 전월세 자금을 저금리로 지원하는 은행권 공동 월세대출 상품입니다.

     

    기업은행 청년 전월세 대출은 대출신청일 기준 만 34세 이하의 대한민국 국민으로 현재 무주택주안 세대주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한국주택금융공사 전액 보증서가 발급이 되어야만 대출신청이 가능하며, 기 대출이 과다한 상태이거나 현재 연체중이라면 대출 신청이 제한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기업은행 청년 전월세대출 한도, 기간

     

    기업은행 청년 전월세 대출의 한도는 전세자금의 경우 동일인당 최고 7000만원, 월세자금의 경우 동일인당 최고 1200만원까지 한도가 책정될 수 있습니다.

     

    전세자금과 월세자금을 동시에 신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한도는 소폭 줄어들게 됩니다.

     

    전세자금은 보증금 용도로 사용할 수 있고 월세자금으로 신청시 최고 1200만원이라는 돈이 한꺼번에 입금되는 것이 아니라 임대인에게 매월 동일한 금액의 월세가 자동이체되는 형식으로 대출이 진행되니 유의바랍니다.

     

    기업은행 청년 전월세 대출의 기간은 전세 대출의 경우 임대차계약기간 이내 최대 3년이며, 월세대출의 경우 11년 또는 13년으로 책정되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기업은행 청년 전월세대출 금리, 필요서류

     

    기업은행 청년 전월세 대출의 금리는 전세대출의 경우 연 2.78%, 월세대출의 경우 연 2.60%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이 금리는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연간소득 등에 따라 달라지는 것이 아니라 청년 전월세 대출을 신청하는 모든 분들에게 동일한 금리가 적용되는 것입니다.

     

    기업은행 청년 전월세 대출 신청시 필요서류는 소득 및 재직서류, 전월세 계약관련 확인서류 등이 필요하니 참고하셔서 준비하시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기업은행 청년 전월세 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유리한 정부지원 대출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주거안정 월세대출 자격, 금리, 한도 자세히 알아보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