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부품들이 필요합니다. 그 중에서 모니터, 마우스, 키보드는 핵심적인 부품입니다. 그래서 이 셋 중 하나라도 이상이 있다면 빠르게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마우스 스크롤 안될때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우스 스크롤 안될때 해결방법

     

     

    가끔 마우스를 오래 사용하거나 다양한 원인으로 마우스 스크롤이 안될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럴때 아래에서 설명드리는 방법들을 잘 활용하신다면 금방 해결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첫번째 해결방법은 바로 알약과 같은 보안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만약 컴퓨터에 악성코드가 있다면 마우스 스크롤이 작동이 안될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정기적으로 정밀검사를 하는 것도 하나의 해결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마우스 스크롤 안될때 방법 두번째는 인터넷 설정을 초기화시키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거의 해결이 되었었습니다. 우선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으로 가서 도구를 눌러줍니다.

     

     

    톱니바퀴 모양인 도구로 들어가면 다양한 탭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맨 아래에 있는 인터넷 옵션 탭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초기화 뿐만 아니라 확대 및 축소 등 다양한 기능이 있으니 나중에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옵션으로 들어가면 좌측 이미지처럼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고급에서 원래대로를 눌러주면 인터넷 초기화가 되어 마우스 스크롤이 다시 인식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방법도 마찬가지로 도구로 들어가주시면 되겠습니다.

     

     

    마찬가지로 인터넷 옵션으로 접속 후 고급 탭으로 들어가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부드러운 화면 이동 사용을 체크 해제해주어야 합니다. 그럼 마우스 스크롤이 다시 가능할 것입니다.

     

     

    지금까지 마우스 스크롤 안될때 해결방법 3가지를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이 방법으로도 되지 않는다면 마우스 청소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니면 새로운 마우스를 하나 구입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