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슈퍼박테리아 관련주는 어디?

    슈퍼박테리아란 강력한 항생제를 사용해도 죽지 않는 박테리아를 말합니다. 항생제를 자주 사용하면 병원균이 항생제에 저항할 수 있는 힘이 길러지기 때문에 내성이 생겨 더 강력한 항생제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때 어떠한 항생제도 저항하는 세균이 생기는데 이를 슈퍼박테리아라고 합니다.

     

    슈퍼박테리아 종류는 MRSA, VRSA, VRE, MDR TB, EBSL 등이 있습니다. 예방방법은 무분별한 항생제 남용을 금지해야 하며, 반드시 필요한 경우에만 의사 처방하에 항생제를 투여합니다. 처방된 항생제는 중단하지 말고 끝까지 복용해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종근당바이오

     

    종근당으로부터 원료의약 사업부문이 분할되어 설립 후 항생제 및 면역억제제 등의 원료의약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완제의 약품의 수출 및 국내공급, 무역대리업무 등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페니실린계 내성 포도상구균 슈퍼박테리아를 치료하는 MRSA 항생제를 개발 및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2. 인트론바이오

    박테리오파지 및 리신기술을 기반으로 슈퍼박테리아를 포함하는 항생제 내성균의 감염에 대한 신약개발을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슈퍼박테리아 바이오신약의 기술 수출 성과를 달성한 바 있습니다.

     

    3. 레고켐바이오

    의약화학을 기반으로 신물질 합성신약을 연구 및 개발을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신약개발 후보물질을 적정단계까지 개발 후 글로벌제약사 및 국내외 제약회사에 기술이전을 하거나 ADC 기술 등의 원천기술 판매를 통해 수익 창출을 하고 있습니다.

     

     

    그람음성 슈퍼박테리아 치료항생제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미국에서 임상 1상을 준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4. 씨젠

    유전자 분석 상품, 유전자 진단 관련 시약 및 기기 개발을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슈퍼박테리아 감염을 조기에 정확히 진단할 수 있는 분자진단 검사제품을 개발한 기업입니다.

     

    5. 크리스탈지노믹스

     

    기반기술을 이용하여 신약 후보물질을 창출하며, 임상 2상 시험까지 완료한 후 다국적 제약회사 등에 기술을 이전함으로써 수익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슈퍼박테리아 박멸 항생제 및 분자표적항암제 등 혁신 신약 개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슈퍼박테리아 감염증 치료를 위한 신개념 경구제형을 특허출원하며 항생제를 개발하여 지식경제부의 산업원천기술개발 사업으로 선정된 기업입니다.

     

    현재 미국에서 임상 2a상에 성공하였으며, 임상 2b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6. 영진약품

    의약품의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는 기업이며, 슈퍼박테리아 메티실린 내성 황색 포도알구균 MRSA의 백신을 개발한 기업입니다.

     

    7. 이연제약

     

    전문의약품, 원료의약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슈퍼박테리아 메티실린 내성 황색 포도알구균 MRSA의 항생제인 테이코플라닌 제품화 기술을 개발하여 타이코닌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8. 동아에스티

    자가개발의약품, 바이오의약품, 제네릭, 동입의약품 등 다양한 제품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슈퍼박테리아 항생제 시벡트로를 개발 및 출시하였으며, 슈퍼박테리아 항생제 테드졸리드를 개발하고 미국에서 임상 3상을 완료 후 미국과 유럽시장에 출시했습니다.

     

    9. 파루

    슈퍼박테리아 예방에 효과가 좋은 손세정제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손세정제 1ml 사용 시 슈퍼박테리아 감염위험이 1% 감소한다고 밝힌 기업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0/09/21 - [생활정보] - 장외주식 거래방법

     

    장외주식 거래방법

    여러분들은 초기 스타트업에 투자하는 방법을 알고 계신가요? 아마도 일반 코스피 및 코스닥에 있는 기업들에게만 주식으로 투자하는 방법을 알고 계실 것입니다. 하지만 상장되지 않은 비상장

    jqyr.tistory.com

     

    반응형

    '주식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지털화페 관련주 BEST 8 이것에 주목하자!  (0) 2021.02.21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