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한은행 공무원대출 자격, 금리, 한도, 신청방법

    공무원이라는 직업의 특성상 고정적이고 특이사항이 없는 한 봉급을 빠짐없이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신용대출에서 우대되는 직군입니다.

     

    심각한 결격사유가 없다면 공무원대출 승인까지 어렵지 않지만 개인적인 주거래은행이나 우대사항에 따라서 보다 더 나은 대출조건으로 거래할 수 있으니 공무원대출이라고 해서 아무 은행에 받기 보다는 꼼꼼하게 한도나 금리, 우대금리사항 등을 비교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분명히 공무원이라는 직업은 안정적인 직업으로 대출에 우대사항이 이긴 하나 은행마다 심시기준이 다르고 우선순위로 보는 것도 있으니 공무원 대출 계획이 있다면 내가 대출 대상 및 조건을 충족하는지도 미리 숙지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누구나 살다가 갑자기 큰 돈이 필요할 때가 생기지만 요즘같은 시국에는 특히 공무원들이 평소 보다 예산 축소하거나 성과금, 보조금 등 예정되어있던 수당을 받지 못해 자산계획이 엉망이 되고 필요한 지출도 못하는 상황이 생기리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돈을 사용할 목적이 명확하고 필요하다면 시기에 맞춰 자금을 마련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하는데요.

     

    신한은행 공무원 대출이 그 방법이라고 생각하고 준비하고 계시다면 직종별로 다른 공무원대출 한도 및 금리를 따져보시길 바랍니다.

     

    우리은행 전문직 대출 우리스페셜론 조건, 금리, 한도, 서류

     

    우리은행 전문직 대출 우리스페셜론 조건, 금리, 한도, 서류

    우리은행 전문직 대출 우리스페셜론 조건, 금리, 한도, 서류 기존 은행 신용대출은 신용등급 및 안정적인 직종, 상환능력 등을 평가하여 신용대출 한도 및 금리가 정해지며 승인여부를 가

    jqyr.tistory.com

     

    1. 신한은행 공무원대출 자격조건

     

    신한은행 공무원 대출은 현 재직 중인 소방공무원, 일반공무원, 세무공무원, 경찰공무원이 신청할 수 있는 대출상품입니다.


    공통적으로 재직기간은 3개월 이상이 되어야 하며 신한은행의 심사기준을 충족하여야 합니다.


    일반인에 비해 대출이 용인한 직군이나 조건에 해당되지 않거나 심사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면 대출승인이 어려울 수 있으니 먼저 본인이 해당하는 공무원 직군별 조건을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2. 신한은행 공무원대출 한도

     

    신용대출 한도는 개인 신용한도 및 심사기준에 따라 다르니 필요목적에 따라 대출을 받아 사용하시되 과도한 대출은 삼가는게 좋습니다.


    더불어 주택구매나 전세와 같은 특정 대출은 담보대출이나 전세자금대출과 같은 다른 항목의 대출상품을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일반 / 소방 공무원대출 한도] - 최대 1억 5천만원
    [세무 / 경찰 공무원대출 한도] - 최대 2억원
    [마이너스통장 대출시 한도] - 최대 1억원

     

    신한은행 소방공무원 대출 자격조건, 한도, 금리 알아보기

     

    신한은행 소방공무원 대출 자격조건, 한도, 금리 알아보기

    신한은행 소방공무원 대출 자격조건, 한도, 금리 알아보기 요즘은 대출을 이용하는 상품이 많이 출시되었으며, 예전보다 많은 분들이 불편하지 않게 이용할 수 있는 상품들이 많이 있습니

    jqyr.tistory.com

     

    3. 신한은행 공무원대출 금리

    대출 금액이 높아질 수록 금리는 더 중요한 사항이 됩니다. 금리에 따라 매달 납부하는 이자가 정해지기 때문인데 금액이 클수록 몇퍼센트 포인트 차이가 몇 만원에서부터 몇 백만원까지 차이가 납니다.


    대출 후에 이자 부담을 줄이고 한다면 가능한한 낮은 금리의 대출조건인 것이 유리하며 미리 해당 금리를 확인한 후 대출실행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한은행 공무원 대출 금리는 직군마다, 기준금리 구분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으나 우대사항 충족여부에 따라 금리를 줄여 매달 납부하는 이자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일반 공무원대출 금리]
    금리 구분 : 금융채(6개월) 연 3.38%
    금리 구분 : 금융채(1년) 연 3.28%
    우대금리는 최대 0.6%p까지 받을 수 있으며 우대금리를 적용할 때 일반 공무원 대출 최저금리 연 2.68~2.78%가 됩니다.

     

    [경찰 공무원대출 금리]
    금리 구분 : CD금리 연 3.38%
    우대금리는 최대 1.30%까지 가능하며 적용시 경찰 공무원 대출 최저금리는 연 2.08%입니다.

     

    [세무 공무원대출 금리]
    금리 구분 : CD금리 연 2.83%
    우대금리는 최대 1.40%까지 가능하며 적용 시 세무 공무원대출 최저금리는 연 1.43%입니다.

     

    [소방 공무원대출 금리]
    금리 구분 : 금융채(6개월) 연 3.38%
    금리 구분 : 금융채(1년) 연 3.28%
    우대금리는 최대 0.90%까지 가능하며 우대금리 적용시 소방 공무원대출 최저 금리는 연 2.38~2.48%입니다.

     

    우리은행 직장인 공무원 대출 상품별 자격, 금리, 한도 알아보기

     

    우리은행 직장인 공무원 대출 상품별 자격, 금리, 한도 알아보기

    우리은행 직장인 공무원 대출 상품별 자격, 금리, 한도 알아보기 우리은행 공무원/직장인 대출 조건 및 금리/한도를 알아보겠습니다. 공무원은 우량직군에 속하기 때문에 대출시에 저렴한

    jqyr.tistory.com

     

    4. 신한은행 공무원대출 기타사항

     

    신한은행 공무원 대출 상품명은 “쏠편한 공무원 대출”입니다. 해당 직군에 따라 대출 상품을 선택하여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쏠편한 공무원 대출은 모바일로 신청할 수 있는 무방문, 무서류 대출이며 신한은행 앱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대출신청 및 진행이 가능합니다.


    신한은행 공무원 대출을 이용시 대출금액이 5천만원을 초과하면 인지세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공무원대출은 중도상환해약금 면제 상품이니 이용 중 중간에 소액을 상환해서 비용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신한은행 공무원 대출의 이용기간은 1년이며 만기일시상환으로 원금을 상환합니다. 대출연장은 10년까지 가능하되 종료시점 전에 심사가 먼저 이뤄져야 합니다.

     

    신한은행 쏠편한 공무원 대출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쏠편한 공무원 대출은 모바일 대출상품이며 이외 영업점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는 공무원 대출상품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 서울시 공무원을 위한 공무원 대출, 신한은행과 업무협약을 한 지방자치 단체에 재직중인 공무원을 위한 상품도 있으니 필요한 자금을 공무원대출로 융통하시고자 한다면 관련사항이있는 공무원대출 상품 및 유리한 조건과 우대를 받을 수 있는 상품을 꼼꼼히 비교해 보신 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