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한은행에서는 청년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금리부담을 낮춘 정부지원 청년 전세자금대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신한은행 청년 전세자금대출의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금리 및 필요서류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신한은행 청년 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

    신한은행 청년 전세자금대출은 청년층을 위한 정부지원 맞춤형 전세자금대출 상품입니다.

     

    만 19세에서 34세 이하의 무주택 세대주가 아래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면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 임차보증금의 5% 이상 지급

    - 부부합산 연소득 7천만원 이하

    - 임차보증금 수도권 5억원 이하, 지방 3억원 이하

     

    임대차계약서를 작성 후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지급해야 신청할 수 있는데 이것은 대출가능여부를 충분히 알아본 후 가장 마지막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세대주가 아니지만 대출실행일로부터 1개월 이내 세대주 요건을 충족할 수 있으면 신청할 수 있고, 단독세대주도 신청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2. 신한은행 청년 전세자금대출 한도, 기간

     

    신한은행 청년 전세자금대출은 임대차 계약서상 기재되어 있는 임차보증금의 90% 범위내에서 최대 7000만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만약 5천만원짜리 전세주택 임대차 계약을 했다면 실제 필요한 돈은 500만원이며, 나머지 4500만원은 정부지원 청년 전세자금대출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단, 한국주택금융공사 보증서 상에 기재되어 있는 한도내에서 대출이 가능하니 임대차 계약서를 작성전 대출 가능여부 및 최대한도등을 꼼꼼 히 확인후 계약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대출기간은 6개월 이상 36개월 이하로 임대차계약기간 내에서 상환기간을 설정할 수 있으며, 만기전 연장신청을 통해 연장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3. 신한은행 청년 전세자금대출 금리, 서류

     

    신한은행 청년 전세자금대출의 금리는 본 정부지원 대출상품을 신청하는 모든 분에게 동일한 1.70%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신청인의 신용등급과는 무관하게 대출금리가 적용되니 참고바랍니다.

     

    신한은행 청년 전세자금대출을 신청하려면 아래와 같은 서류가 필요합니다.

     

    - 확정일자부 임대차 계약서

    - 주민등록등본 : 최근 1개월 이내 발급분

    - 자격 및 소득확인서류

    - 신분증

     

    지금까지 신한은행 청년 전세자금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에게 유리한 정부지원 대출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신한은행 주거안정 월세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신청방법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