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카카오뱅크에서는 전세 또는 월세 보증금이 필요한 직장인 및 개인사업자에게 무방문으로 신청할 수 있는 전월세 보증금 대출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오늘은 카카오뱅크 전월세 보증금 대출의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금리 및 필요서류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대출 자격조건

     

    카카오뱅크 전월세 보증금 대출은 아래의 기준을 모두 충족하는 분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만 19세 이상 내국인

    - 근로소득자 또는 사업소득자

    - 부부합산 보유주택이 없는 분

     

    근로소득자의 경우 현재 다니고 있는 직장에 1년이상 재직중이어야 하며, 중간에 이직 및 휴직, 합병 등의 이슈가 있었다면 해당 이슈가 발생한 날로부터 1년이상 경과해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부부합산 보유주택이 1주택 이상인 분도 연소득 1억원 이하이고 보유주택의 시세가 9억원을 초과하지 않는 경우 신청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대출 한도, 기간

     

    카카오뱅크 전월세 보증금 대출의 한도는 임차보증금의 80% 범위 내에서 최대 2억2200만원까지 책정될 수 있습니다.

     

    최소 대출신청 가능금액은 500만원 이상이며, 계약금 및 중도금은 대출한도에서 차감됩니다.

     

    카카오뱅크 전월세 보증금 대출기간은 1년이상 3년이내로 책정될 수 있으며, 임대차계약만기일과 대출만기일은 반드시 일치해야 합니다.

     

    현재 잔여 전월세 계약기간이 1년 미만인 경우에는 신청할 수 없고 계약을 갱신하거나 신규 계약으로 인해 임대차 계약기간이 1년이상 남은 경우에만 대출이 가능하니 유의바랍니다.

     

    3.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대출 금리, 필요서류

     

    카카오뱅크 전월세 보증금 대출의 금리는 기준금리와 가산금리를 합하여 최종 결정됩니다.

     

    기준금리는 신청시기의 시장금리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가산금리는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대출조건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연간 최저 1.937%에서 3.297%의 금리가 적용되며 신청인의 신용점수 및 상환여력 등에 따라 실제 금리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만약 만 34세 이하라면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금리면에서 더 유리하니 본인에게 해당사항이 있다면 청년 전용상품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전월세 보증금 대출 신청시 필요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 재직 및 사업확인 서류

    - 소득확인서류

    - 주민등록등본

    - 가족관계증명서

    - 혼인관계증명서

    - 4대보험 가입자 내역 확인서

    - 임대차계약서

    - 계약금 납입 영수증

     

    지금까지 카카오뱅크 전월세 보증금 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유리한 전월세 보증금 대출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기업은행 청년 전월세대출 자격, 금리, 한도 핵심요약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