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업은행에서는 전세자금대출 지원과 동시에 임차보증금도 보전하는 전세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기업은행 안심 전세대출의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금리 및 필요서류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IBK기업은행 안심전세대출 자격조건

     

    기업은행 안심 전세대출은 공인중개업자를 통해 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급한 만 19세 이상인 분이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임차보증금 수도권 5억원 이내, 기타지억 4억원 이내여야 하며, 임대차기간 1년이상인 임대차 계약을 체결한 상태여야 합니다.

     

    다만 위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더라도 은행 내부 신용점수 및 권리보험 가입여부 등 사유에 따라 대출취급이 거절될 수 있으니 유의 하시길 바랍니다.

     

    2. IBK기업은행 안심전세대출 한도, 기간

     

    기업은행 안심 전세대출은 전세보증금의 80% 이내에서 최대 4억원까지 한도가 책정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전세보증금액, 보유주택수, 상환여력 등에 따라 개인별 차등 책정됩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25개월 이내로 약정되며, 대출 만기일은 임대차 계약 만료일로부터 1개월 경과한 날로 정해지니 참고 바랍니다.

     

    또한 임대차 기간연장시 대출기간 역시 연장하여 이용할 수 있으니 이용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IBK기업은행 안심전세대출 금리, 필요서류

     

    기업은행 안심 전세대출의 금리는 기준금리와 가산금리, 그리고 우대금리를 종합하여 최종 결정됩니다.

     

    기준금리는 신청시기의 시장금리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가산금리와 우대금리는 신청인의 대출조건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연간 최저 2.457%의 금리부터 적용받을 수 있지만 신청시기 및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대출조건 등에 따라 실제 금리는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기업은행 안심 전세대출 신청시 필요서류는 임대차계약서, 계약금 5% 이상 지급한 영수증, 주민등록초본 및 등본, 재직 및 소득 입증서류, 신분증 등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업은행 안심 전세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유리한 전세자금 대출 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KB국민은행 전세금안심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및 서류 총정리!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