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해 보신분들이라면 usb가 얼마나 유용한지 다들 알고 계실겁니다. usb는 컴퓨터 간 자료를 공유할 수 있게끔 옮겨주기도 하며, 중요한 파일들을 저장해주는 곳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잘 되던 usb가 갑자기 인식이 안될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usb 인식이 안될때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USB 인식이 안될때는?

     

     

    우선 usb 정의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usb 메모리는 가지고 다니기 편하고 조작 방법도 간단한 이동식 기억장치라고 불립니다. 그래서 컴퓨터 usb 단자에 연결만 하면 파일을 옮기거나 저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usb는 배터리도 필요 없을 뿐만 아니라 저장용량이 매우 커서 많은 양의 파일이나 문서들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발표를 하는 상황일 때 자료를 담아 와서 발표를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아주 유용하지만 크기가 아주 작기 때문에 분실할 위험이 크니 항상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usb 인식이 안될때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사람들은 usb 인식이 안될때 다시 연결을 시도하거나 먼지를 털고 될 때까지 두드려보거나 그런 행동들을 많이 합니다.

     

     

    하지만 결론 먼저 말씀드리자면 가장 바람직한 usb 인식이 안될때 방법은 바로 방치를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usb 인식이 안되는 이유는 열에 아홉은 하드웨어 문제입니다.

     

     

    따라서 먼지를 아무리 털고 두드린다고 해도 하드웨어는 돌아오지 않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서서히 돌아오거나 하드웨어 자체 충돌이 지나가면 정상적으로 usb 인식이 될때가 대부분입니다.

     

     

    따라서 가장 좋은 방법은 일단 방치를 해두시는 것입니다. 당연히 의문을 제기하시는 분들이 많을거라고 예상됩니다. 하지만 usb 인식이 안될때 물리적으로 충격을 가한다면 전원 손상 및 피해가 더 커지게 됩니다.

     

     

    물리적 손상으로 더 큰 금액이 소진될 수도 있으며, 추후 전문가에게 의뢰하더라도 많이 손상된 상태여서 자칫 잘못하다간 못 고치는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usb 인식이 안될때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손상이 가장 클 것으로 예상하여 방치를 해두거나 시간이 지나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전문가에게 맡기기 전 위와 같은 해결방법으로 되지 않는다면 포트 문제 및 물리적으로 손상이 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때는 수리 센터에 방문하여 맡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usb 인식이 안될때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인식이 되지 않는다고 무모하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설치해보고 웹상에 있는 정보들로 해서 더 큰 피해를 입지 마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산티아고 순례길 비용  (0) 2020.09.18
    로또 당첨지역안내  (0) 2020.09.18
    차량등록증 인터넷발급 어떻게  (0) 2020.09.18
    교통사고 합의금 산정기준  (0) 2020.09.18
    알 제르, 호 레이시오  (0) 2019.11.15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