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로나19로 인한 경기불황,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되면서 많은 자영업자들이 폐업을 하게 되었고 그에 따른 부채를 탕감하기 위해 개인회생을 신청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개인회생을 하면 급전이 필요할 때 대출을 받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개인회생을 진행중인 분, 그리고 개인회생 면책을 인가받은 분들을 위한 신용대출 상품이 출시되어 알려드립니다.

     

    오늘은 개인회생 신용대출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금리 및  신청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개인회생 신용대출 자격조건

     

    개인회생 신용대출은 채무조정자 및 개인회생자들이 급전이 필요하거나 생활안정자금이 필요할 경우 이용할 수 있는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근로소득자 중 개인회생 변제회차가 1/3이상 진행한 분 및 개인회생 면책을 인가받은 분이 아래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면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 만 20세 이상

    - 연소득 1500만원 이상

     

    개인회생을 진행중이거나 면책을 받은 경우 당장에는 신용등급이 좋지 않아 대출을 받을 수 없지만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하면 신용조건은 배제하여 대출을 신청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개인회생 신용대출 한도, 기간, 금리

     

    개인회생 신용대출의 용도는 생계자금 및 고금리를 저금리로 전환하는 대환대출의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5000만원 이내로 책정될 수 있으며, 신청인의 개인회생 상환회차 및 연간 소득등에 따라 실제 한도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대출상환기간은 총 5년으로 약정되며, 이자만 납입하는 거치기간은 별도로 부여할 수 없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대출금리는 연 11.4%에서 19.9%의 금리가 적용되는데, 비교적 높은 금리가 적용되니 꼭 필요한 경우에만 활용하시길 당부드립니다.

     

    대출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 또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진행되며, 한번 결정한 대출상환기간 및 상환방법은 중도변경할 수 없으니 본인의 상환여력을 충분히 고려하여 신중히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3. 개인회생 신용대출 신청방법

     

    개인회생 신용대출은 대한저축은행에서 취급하고 있습니다.

     

    대한저축은행으로 문의하시전 정부산하 기관인 서민금융진흥원 상담센터로 문의하여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대출상품이 무엇인지부터 확인 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청방법은 온리안 신청 및 영업점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고금리 대출을 전환하는 용도로도 대출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개인회생 신용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유리한 대출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개인회생자 대출 상품, 자격조건, 한도 및 금리 알아보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