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민은행에서는 무주택 국민의 주거안정을 지원하는 정부지원 서민 전세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국민은행 버팀목 전세대출의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금리 및 필요서류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국민은행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

     

    국민은행 버팀목 전세대출은 주택임대차 계약을 체결하여 임차보증금의 5% 이상 지불하고, 아래의 요건을 모두 갖춘 분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 신청일 현재 민법상 성년인 세대주 또는 세대주로 인정되는 분으로서 세대주를 포함한 세대원 전원이 무주택이어야 합니다.

     

    최근년도 또는 최근 1년간 부부합산 총소득이 5천만원 이하인 부이어야 하며, 소득5분위별 자산 및 부채현황중 소득 3분위 전체가구 평균값 이하인 분이 신청할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2. 국민은행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한도, 기간

     

    국민은행 버팀목 전세대출은 임차보증금의 70% 이내에서 호당 최고 수도권 1억 2천만원, 수도권 이외 지역 8천만원으로 한도가 책정됩니다.

     

    2자녀 이상 가구는 임차보증금의 80% 이내에서 최고 수도권 2억2천만원,  수도권 이외 지역 1억8천만원 이내로 대출신청이 가능하니 참고바랍니다.

     

    국민은행 버팀목 전세대출의 대출기간은 총 2년이며, 2년 단위로 4회 연장으로 최장 10년간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국민은행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금리

     

    국민은행 버팀목 전세대출의 금리는 부부합산 연간소득과 임차보증금의 규모에 따라 금리가 달라집니다.

     

    연간 최저 1.8%에서 연간 최고 2.4%의 금리가 적용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위의 표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 버팀목 전세대출은 근로자 및 서민주택전세자금, 저소득가구 전세자금, 버팀목전세자금 등을 지원받은 분이 보증금 증액갱신 계약을 하는 경우 임차보증금 증액분에 대해 지원하는 추가대출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국민은행 버팀목 전세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유리한 전세대출 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신한은행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