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민은행에서는 신혼부부 및 결혼예정자 분들의 주거안정을 위해 금리와 한도를 우대하는 신혼부부 전용 전세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국민은행 신혼부부 전세대출의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금리 및 필요서류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국민은행 신혼부부 전세대출 자격조건

     

    국민은행 신혼부부 전세대출은 전세 신규입주 또는 계약갱신을 하는 분의 임차보증금의 90%까지 한국 주택금용공사 보증서 담보로 신혼부부에게 지원하는 대출 상품입니다.

     

    혼인기간 7년이내 신혼부부 또는 3개월 이내 결혼예정자로서 아래 내용을 모두 충족하는 민법상 성년인 세대주 또는 세대주로 인정되는 분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임차보증금 수독권 5억원, 지방 3억원 이하

    - 임차보증금의 5% 이상 계약금 지급

    - 본인과 배우자가 합산한 주택보유수가 무주택 또는 1주택 이내일 것

     

    위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면 국민은행 신혼부부 전세대출을 신청할 수 있지만 대출 가능금액 및 가능여부 등을 충분한 상담한 이후 전세계약을 체결하고 계약금을 지급하시길 당부드립니다.

     

    2. 국민은행 신혼부부 전세대출 한도, 기간

     

    국민은행 신혼부부 전세대출은 임차보증금의 90% 이내에서  최대 2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단, 실제 대출금액은 주택금융공사 보증서 발급가능금액 이내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기간은 1년이상 2년이내 임대차 계약 종료일 이내로 책정될 수 있으며, 임대차기간 연장시 최장 10년 이내로 연장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기일시상환 및 혼합상환등의 방식으로 대출금 상환이 진행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국민은행 영업점으로 문의하시면 좋겠습니다.

     

    3. 국민은행 신혼부부 전세대출 금리

     

    국민은행 신혼부부 전세대출은 아파트, 연립, 다세대, 단독, 다가구, 주거용 오피스텔, 노인복지주택 등의 건물을 임차하는 경우 신청할 수 있습니다.

     

    무허가 건물, 고시원 등이 아니면 대부분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국민은행 신혼부부 전세대출의 금리는 기준금리와 가산금리, 그리고 우대금리를 종합하여 최종 결정됩니다.

     

    기준금리는 신청시기의 시장금리에 따라 달라질 수 있고, 가산금리와 우대금리는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대출조건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연간 최저 2.20%의 금리부터 적용받을 수 있지만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대출조건 등에 따라 실제 금리는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국민은행 신혼부부 전세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유리한 전세자금 대출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기업은행 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 및 이용절차 안내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