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자세히 알아보기

    요즘은 신용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해진 것은 사실이지만, 신용등급이 낮다면 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 거의 없습니다.

     

    그런데 급하게 자금이 필요할 때 이용할 수 있는 정부지원 상품은 긴급자금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등급도 낮은데 연 소득 역시 낮다면 대출을 이용하기 힘들다는 것은 많은 분들이 아시는 내용일 것입니다.

     

     

    그래서 이런 분들은 사금융이나 고금리 상품을 이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 전에 미리 정부지원 상품인 햇살론 대출 상품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예전처럼 신용대출을 이용하기 위해서 신용보증인을 구해서 대출 심사를 받을 때보다는 신용등급이 나온 후 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더 쉬워진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신용등급이 중요하며, 높은 신용등급을 만드는 것은 이제는 필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신용등급을 올리기 위해서는 주거래 은행과의 거래가 중요하며, 신용등급을 단시간에 올릴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그래서 주거래 은행의 예금 또는 적금 상품에 가입해야 하는데 사실 요즘은 제로금리 시대라서 큰 메리트가 없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래도 신용등급을 올리기 위해서는 그런 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좋으며, 소액이라도 대출을 이용해서 성실히 상환 한다면 신용등급을 올릴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주거래 은행의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이용하는 방법도 신용등급을 올리는 방법이며, 핸드폰 비용과 관리비 같은 공과금을 자동이체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신용등급을 올리는 이유는 대출을 이용하기 위해서 올리는 것이 아니고, 살면서 혹시 무슨일이 생겼을 때 대출을 원활하게 이용하기 위해서 신용등급을 관리하고 높은 신용등급을 유지하는 이유입니다.

     

    모바일 소액대출 가능한곳 핵심정리

     

    1.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자격조건, 한도

    본 상품은 신용회복지원 프로그램을 통하여 일정 기간 채무를 성실하게 상환하신 분들에게 긴급 생활 안정자금을 대출 해주는 서민금융지원 제도입니다.

     

    신청대상은 소액대출 대상으로 개인회생 성실상환자로 상담 및 창구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한 분이라면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1천5백만 원 이내 이용이 가능하며 성실상환 기간에 따라서 차등 적용됩니다.

     

    개인회생 성실 상환자는 최소 50만 원 ~ 최고 5백만 원 이내 이용이 가능합니다.

     

    2.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금리, 기간, 상환방법

     

    본 상품의 대출 금리는 최저 연3.0% ~ 4.0%의 금리를 적용하며 취약 계층은 최고 연 2.1% ~ 최고 연 2.8%의 금리를 적용하는 상품입니다.

     

    단 개인회생 성실상환자는 연 4.0%의 금리를 적용합니다.

     

    상환 방식은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방식으로 약정 기간 동안 원금과 이자를 균일하게 분할하여 매월 납입하는 방식입니다.

     

    대출 기간은 최장 5년 이내 이용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신한은행 무직자 대출 쏠편한 포켓론 자세히 알아보기

     

    3.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기타사항

     

    본 상품의 자금용도는 의료비, 임차자금, 결혼자금, 출산자금, 장례비, 학자금, 사금융피해 예방 자금, 자영업자 지원자금, 기타 생활 안전자금을 대출 해주는 상품입니다.

     

    본 상품의 제외 대상은 소득여건이 불충분하거나 신용정보상 금융채무불이행 정보, 금융질서 문란정보, 공공정보 등에 조회가 되는 분.

     

    최근 3개월 이내 30일 이상 계속된 연체기록을 보유하신 분으로 바꾸드림론, 신청 수 여타 고금리 채부의 신규 차입을 받분 분.

     

    바꿔드림론 신청 후 상환 불이행으로 인한 대위변제가 발생하신 분, 소액대출을 받은 후 완제하지 않고 개인회생 개시 결정을 받은 분, 등 연체중인 분이라면 신청이 불가합니다.

     

    성실상환자, 바꿔드림론 및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을 이용하고 9개월 이상 성실히 상환 하고 있는 분은 가능합니다.

     

    개인회생 절차에 따라서 인가된 변제계획을 24개월 이상 성실히 이행 중이거나 이행을 환료한 후 3년 이내인 분이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