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농협은행에서는 대출실행 여부를 판단할 정보가 적은 사회초년생의 생활안정자금 및 필요자금을 지원하기 위한 사회초년생 대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농협은행 사회초년생 대출의 자격요건 및 대출한도, 대출금리 및 필요서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농협은행 사회초년생 대출 자격조건

    농협은행 사회초년생 대출은 통신회사 정보와 머신러닝 기반의 신용평가 방식을 적용한 씬파일러, 즉 사회초년생을 위한 중금리 대출입니다.

     

    씬파일러란 서류가 얇은 사람이란 뜻으로 신용을 평가할 수 없을 만큼 금융거래 정보가 거의 없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농협은행 사회초년생 대출은 재직기간 6개월 이상, 연소득 2000만원 이상인 법인직장인 근로자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위의 자격요건에 부합한다고 하더라도 신청인의 신용등급이 농협은행에서 요구하는 기준과 부합하지 않으면 대출신청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바랍니다.

     

    2. 농협은행 사회초년생 대출 한도, 기간

     

    농협은행 사회초년생 대출의 상환기간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1년이상 5년 이내로 신청인이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자만 납입하는 거치기간은 부여할 수 없습니다.

     

    최대 2천만원 한도범위내에서 대출금 신청이 가능하며, 개인의 신용 및 상환능력, 부채현황 등에 따라 은행 신용평가시스템에서 산출한 한도로 차등 적용됩니다.

     

    최소 100만원 이상부터 대출 신청이 가능하며, 원금균등분할상환 또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의 방식으로 대출금 상환이 진행되니 참고바랍니다.

     

    3. 농협은행 사회초년생 대출 금리

    농협은행 사회초년생 대출의 금리는 기준금리와 가산금리, 그리고 우대금리를 고려하여 최종 결정됩니다.

     

    기준금리는 신청시기의 고시금리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가산금리는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대출조건 등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우대금리는 농협은행에서 정한 소정의 항목에 해당 사항이 있는지에 따라 달라지니 유의바랍니다.

     

    위의 모든 사항을 고려하여 연간 최저 3.13%의 금리부터 적용받을 수 있지만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대출조건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농협은행 사회초년생 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유리한 대출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우리은행 사회초년생 대출 자격조건 금리 안내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