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부에서는 대학생 및 청년계층의 금융애로를 해소하고 학업 및 취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대학생 청년 전용 정부지원 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햇살론유스의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금리 및 취급은행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대학생 햇살론 유스 자격조건

     

    햇살론유스는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의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의 사회초년생 및 현재 소득이 없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 취업준비생 등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취업준비생은 대학생 및 대학원생, 학점은행제 수강자, 미취업 청년 등을 말하며 사회초년생은 중소기업에 1년 이하로 재직중인 분을 뜻하니 참고바랍니다.

     

    본인 명의로 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는 경우 미소금융 등 다른 서민금융상품으로 지원받을 수 있으며, 본인 소유의 재산이 과다한 경우에는 대출 신청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대학생 대출 가능한곳 2금융권

     

    2. 대학생 햇살론 유스 한도, 기간

     

    햇살론유스의 대출한도는 1인당 최대 1200만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이 한도는 일인당 단 1회에 한해 제공하는 한도이며, 한도 소진시에는 햇살론유스 대출상품을 더이상 이용할 수 없으니 참고바랍니다.

     

    대출기간은 대학생의 경우 최대 15년, 대학원생의 경우 최대 13년, 미취업자의 경우 최대 11년, 사회초년생의 경우 최대 10년까지 대출을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카카오뱅크 대학생 대출

     

    3. 대학생 햇살론 유스 취급은행

     

    햇살론유스는 자격요건만 충족된다면 대학생 및 청년, 사회초년생 등이 신청할 수 있는 대출 중 가장 금리가 낮습니다.

     

    나이요건 및 자격요건이 충족되는 경우 대출 필요시 다른 대출 상품보다 가장 먼저 햇살론유스 대출상품을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햇살론유스의 취급은행은 전북은행, 기업은행, 신한은행 단 3곳에서만 취급하니 가까운 지점에 방문하셔서 조건 등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햇살론유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유리한 정부지원 대출 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 하나은행 핀크 생활비대출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