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민금융진흥원에서는 2021년 7월 7일부터 법정 최고금리가 기존 24%에서 20%로 하향조정됨에 따라 7월 7일 이전에 연 20%를 초과하여 대출을 받은 분께 법정최고금리보다 낮은 금리로 대환할 수 있는 정부지원 대환대출 상품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오늘은 서민금융진흥원 안전망대출의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금리 및 필요서류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서민금융진흥원 안전망대출2 자격조건

     

    서민금융진흥원 안전망대출은 21년 7월 7일 이전에 연20%를 초과하는 고금리 대출을 받아 1년이상 이용했거나 만기가 6개월 이내로 임박한 정상상환자 분이 신청할 수 있는 정부지원 대환대출 상품입니다.

     

    연소득 4500만원 이상이면서 개인신용평점 하위 100분의 20에 해당하는 분 또는 개인신용평점과 무관하게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인 분이 대출대상이 됩니다.

     

    연소득이 4500만원을 넘어가면 안타깝게도 안전망대출을 지원받을 수 없으니 보다 자세한 상담은 서민금융진흥원 상담센터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 농협은행 직장인 대환대출

     

    2. 서민금융진흥원 안전망대출2 금리, 한도, 기간

     

    서민금융진흥원 안전망대출의 한도는 최대 2천만원 범위내에서 신청인의 고금리대출 잔액까지 한도가 책정됩니다.

     

    이 한도는 햇살론15 또는 햇살론17과 통합되기 때문에 안전망대출로 비교적 낮은 금리로 대출을 대환하신 분은 햇살론15 또는 햇살론17의 한도가 없거나 줄어들 수 있으니 유의바랍니다.

     

    대출상환기간은 3년 또는 5년 중 하나를 신청인이 선택할 수 있으며, 대출금리는 연간 17% 또는 19%의 금리로 변경될 법정최고금리 20%보다 낮은금리가 적용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KB국민은행 안전망대출

     

    3. 서민금융진흥원 안전망대출2 신청방법

     

    서민금융진흥원 안전망대출은 변경될 법정최고금리 20%보다 높은 금리의 대출을 보유하고 있는 분께 비교적 낮은 금리로 대환할 수 있게 해주는 정부지원 대환대출 상품입니다.

     

    서민금융진흥원 모바일 앱을 통해 안전망대출2 대출 가능여부를 실시간 조회할 수 있으며, 서민금융진흥원 상담센터를 이용하여 안전망대출 가능여부를 상담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지금까지 서민금융진흥원 안전망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유리한 정부지원 대출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 우리은행 안전망대출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