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민금융진흥원의 햇살론15는 국내 1금융권 은행과 서민금융진흥원이 연계하여 어쩔 수 없이 고금리 대출을 이용할 수 밖에 없는 분들을 지원하는 정부정책 금융상품입니다.

     

    오늘은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15의 지원대상 및 지원내용, 취급은행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15 지원대상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15는 대부업 및 불법 사금융등 고금리 대출을 이용할 수 밖에 없는 최저 신용자가 최소한의 기준을 충족하면 은행 대출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든 정부정책 서민금융 상품입니다.

     

    개인신용평전이 하위 100분의 20에 해당하면서 연간소득이 4500만원 이하인 경우 햇살론15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위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더라도 햇살론15를 취급하는 은행에서 정한 요건에 결격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대출 신청에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근로자 햇살론 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취급은행

     

    근로자 햇살론 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취급은행

    정부에서는 개인신용평점 및 소득이 낮아 제도권 금융 이용이 어려운 분들이 정부 보증지원을 통해 저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서민금융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근로자 햇살론의

    jqyr.tistory.com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15 한도, 기간, 금리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15의 한도는 보증방법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일반보증의 경우 최대 700만원, 특례신청의 경우 최대 1400만원까지 한도가 책정될 수 있습니다.

     

    특례보증 신청시에는 자금용도를 소명해야하며, 자금용도를 소명하지 못한다면 특례보증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대출 기간은 3년 또는 5년으로 약정되며, 성실상환시마다 매년 금리를 인하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연 15.9%의 단일금리가 적용되며, 여기서 은행이 수취하는 금리는 연간 4.0%, 나머지는 국민행복기금 보증료율로 수취됩니다.

     

    단일 금리라는 것은 햇살론15를 신청하는 모든 분들에게 동일한 금리가 적용되는 것을 말합니다.

     

    따라서 햇살론15를 신청하려는 분이 최저 신용자가 아니라면 비교적 높은 금리를 이용하게 될 수 있으니 가급적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서비스를 이용하여 본인에게 적합한 대출상품을 비교해 본 후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기업은행 햇살론15 서민대출 조건, 금리, 한도 총정리

     

    기업은행 햇살론15 서민대출 조건, 금리, 한도 총정리

    기업은행에서는 대부업 및 사금융 이용이 불가피한 최저신용자를 제도권 금융으로 포용할 수 있도록 국민행복기금 전액 보증으로 생계자금을 지원하는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

    jqyr.tistory.com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15 취급은행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15는 전국 시중은행 또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취급하고 있습니다.

     

    전국 14개 시중은행 창구에서 신청하면 일반보증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특례보증이 필요한 경우 전국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 방문하여 특례보증 승인을 받은 후 14개 시중은행중 주거래 은행에 방문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국민은행 햇살론15 자격조건 및 금리 핵심요약

     

    국민은행 햇살론15 자격조건 및 금리 핵심요약

    국민은행에서는 어쩔 수 없이 고금리를 이용할 수 밖에 없는 저신용자가 제도권 금융상품을 이용할 수 있게 국민행복기금에서 전액 보증하는 햇살론17을 운영하였습니다. 이번에 햇살론17이 햇

    jqyr.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