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한은행에서는 주택을 임차하는 근로자 및 서민의 주거안정을 위한 주택도시기김을 재원으로 하는 정부지원 전세자금 대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신한은행 버팀목 전세대출의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금리 및 필요서류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신한은행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

     

    신한은행 버팀목 전세대출은 근로자 및 서민의 주거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정부지원 서민 전용 전세대출 상품입니다.

     

    대출 신청일 현재 대출대상주택을 임차하고자 주택임대차 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지불한 아래 요건을 모두 충족한 분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대출신청일 현재 민법상 성년인 세대주 또는 세대주로 인정되는 분

    - 대출신청일 현재 세대주로서 세대주를 포함한 세대원 전원이 무주택인 분

    - 부부합산 연간 총소득이 5천만원 이하인 분

     

    위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면 신한은행 버팀목 전세대출을 신청할 수 있지만 현재 기 대출이 과도하거나 연간소득이 높다면 대출 신청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바랍니다.

     

    2. 신한은행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한도, 기간

     

    신한은행 버팀목 전세대출의 한도는 수도권의 경우 최대 1억2천만원, 지방지역의 경우 최대 8천만원으로 책정됩니다.

     

    2자녀 이상 다가구인 경우에는 수도권 최대 2억2천만원, 수도권 외 지방지역은 최대 1억 8천만원으로 책정될 수 있습니다.

     

    혼인관계증명서상 신청인과 배우자의 혼인기간이 7년 이내인 가구의 경우에는 수도권 최대 2억원, 지방 최대 1억6천만원으로 한도가 책정될 수 있습니다.

     

    단 일반가구는 임차보증금의 70%, 다자녀 및 신혼가구는 임차보증금의 80% 범위내에서 대출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신한은행 버팀목 전세대출의 상환기간은 최초 2년으로 약정되며, 이후 4회 연장하여 최장 10년간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신한은행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금리, 필요서류

     

    신한은행 버팀목 전세대출의 금리는 부부합산 연간소득과 임차보증금 금액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부부합산 연소득이 2천만원 이하이면서 임차보증금이 5천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연간 1.8%, 1억원 이하인 경우 연간 1.9%, 1억원 초과인 경우 연간 2.0%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본인의 상황에 맞는 금리는 위의 표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신한은행 버팀목 전세대출 신청시 필요서류는 확정일자부 임대차 계약서, 임차주택 건물 등기부등본, 주민등록등본, 재직과 소득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등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신한은행 버팀목 전세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유리한 정부지원 전세대출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 하시길 바랍니다.

     

    기업은행 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 및 이용절차 안내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