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한은행에서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고금리 대안대출 상품인 햇살론15를 운영중에 있습니다.

     

    햇살론15는 기존 햇살론17에서 금리를 2% 인하하여 새롭게 만들어진 정부지원 서민금융 상품인데요,

     

    오늘은 신한은행 햇살론15의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금리 및 필요서류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신한은행 햇살론15 자격조건

     

    신한은행 햇살론15는 국민행복기금의 신용보증을 통해 최저신용자에게 긴급생활자금 및 고금리대출을 대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대출상품입니다.

     

    신한은행 햇살론15는 아래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분이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 3개월 이상 재직 또는 사업을 영위하거나 연금을 1회이상 수령중인 분

    - 연소득 3500만원 이하 또는 개인신용평가회사의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20% 이상이면서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인 분

    - 국민행복기금 신용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분

     

    위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면 대출신청이 가능하지만 현재 연체중이거나 기존 대출이 과도한 상태라면 대출신청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바랍니다.

     

    신한은행 햇살론15는 모바일로도 신청할 수 있는데 3개월 이상 재직중인 직장인만 비대면으로 신청가능하며, 그 외에 대상자는 영업점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신한은행 햇살론15 한도, 기간

     

    신한은행 햇살론15의 한도는 일반보증의 경우  최대 700만원, 특례보증의 경우 최대 1400만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일반보증은 은행에 방문하여 보증을 신청하는 것을 말하며, 특례보증은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 방문하여 자금용도를 소명하고 특례보증 승인을 받은 것을 말합니다.

     

    다만 2021년 12월 31일까지는 코로나19로 인해 가계경제가 엄중한 상황을 정부가 인지하여 일반보증으로 신청하여도 최대 1400만원까지 한도가 증액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신한은행 햇살론15 대출상환기간은 3년 또는 5년중 하나를 신청인이 선택할 수 있으며, 이자만 납입하는 거치기간은 별도로 부여할 수 없습니다.

     

    또한 한번 결정한 대출상환기간은 대출실행 이후 변경할 수 없으니 본인의 상황여력을 충분히 고려하여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3. 신한은행 햇살론15 금리

     

    신한은행 햇살론15의 금리는 연 15.9%의 단일 고정금리가 적용됩니다.

     

    여기서 단일 금리라는 것은 햇살론15를 신청하는 모든 분에게 동일한 금리가 적용된다는 것입니다.

     

    만약 본인이 최저신용자가 아니라면 햇살론15보다 다른 정부지원 대출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인의 신용등급에 알맞는 대출상품을 확인하시려면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서비스를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신한은행 햇살론15 신청시 필요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 재직확인서류 : 재직증명서 또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 소득확인서류 :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또는 소득금액증명원

     

    기타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국민행복기금, 서민금융 상담센터로 문의하셔서 상담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신한은행 햇살론15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유리한 정부지원 대출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햇살론15 자격조건, 한도, 금리 및 기간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