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법정최고 금리 인하로 인해 대출만기시 재이용이 어려워진 분들을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대출 상품이 안전망 대출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우리은행 안전망대출의 특징안내, 신청자격, 대출한도, 상환기간, 대출금리, 필요서류 등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 안전망대출 특징

     

    우리은행 안정망 대출은 2021년 7월 7일 법정최고금리가 기존 24%에서 20%로 인하됨에 따라 현재 이용하고 있는 대출상품을 더 이상 연장하여 이용하기 어려운 분들을 지원하고자 정부에서 만든 정부지원 대환대출 상품입니다.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대환대출 상품이기 때문에 신청자격에 부합하면 서둘러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우리은행 안전망대출 자격조건

    우리은행 안전망대출은 국민행복기금 안전망대출 신용보증서를 발급할 수 있는 분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21년 7월 7일 이전에 실행한 대출 중 연 20% 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보유하고 있어야 신청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자격요건은 서민금융진흥원 상담센터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안전망대출 정부지원 대환상품 알아보기

     

    우리은행 안전망대출 한도

     

    우리은행 안전망대출의 한도는 최저 50만원부터 최대 2000만원 이내로 책정됩니다.

     

    대환자금 용도로만 신청할 수 있으며,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고금리 대출 잔액내에서 대출한도가 결정됩니다.

     

    우리은행 안전망대출 상환기간

    우리은행 안전망대출의 상환기간은 3년 또는 5년중 하나로 약정됩니다.

     

    거치기간 운용이 불가하며, 대출 실행 이후에는 상환기간을 변경할 수 없으니 신중히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우리은행 안전망대출 금리

     

    우리은행 안전망대출의 금리는 연 17% 또는 연 19% 중 하나로 결정됩니다.

     

    보증기관인 국민행복기금 심사결과에 따라 금리는 차등적용되며, 우리은행에서 수취하는 금리는 연 3.5%, 나머지 금리는 국민행복기금 보증료율로 납부됩니다.

     

    우리은행 안전망대출 필요서류

    우리은행 안전망대출 신청시 필요서류는 고금리 대출 잔액 및 신분증입니다.

     

    고금리 대출 잔액은 서민금융진흥원 또는 국민행복기금과 상담시 전산에 남아 있는 경우 별도로 구비할 필요는 없습니다.

     

    국민은행 안전망대출 자격조건, 한도, 금리 참고해서 대환하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