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은행의 대표적인 고금리 대안 서민금융상품이었던 햇살론17이 폐지되고 금리가 2% 낮아진 햇살론15가 신규 출시되었습니다.

     

    오늘은 우리은행 햇살론15의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금리 및 보증료 인하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우리은행 햇살론15 자격조건

     

    우리은행 햇살론15는 고금리 대출 대안 정책서민금융 상품입니다.

     

    대부업 등 고금리 대출보다 낮은 금리로, 최소한의 기준만 충족하면, 금리 및 한도를 차등화하지 않고 모든 분들에게 동일 조건으로 지원하는 국민행복기금 협약 정책서민금융상품이 햇살론15입니다.

     

    우리은행 햇살론15의 신청자격은 국민행복기금 햇살론15 신용보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직장인 및 개인사업자로 소득증빙이 가능해야 신청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직장인의 경우 현직장에 3개월 이상 재직하고 있어야하며, 개인사업자의 경우 현재 영위하고 있는 사업을 3개월 이상 영위한 상태여야 대출 신청이 가능하니 유의바랍니다.

     

    2. 우리은행 햇살론15 한도, 기간

     

    우리은행 햇살론15의 경우 최저 50만원에서 최대 1400만원 이내로 대출한도가 책정될 수 있습니다.

     

    보증서를 발급하는 방법에 따라 대출한도가 달라지는데 보통 은행에 방문하여 보증신청을 하는 경우에는 위탁보증이라하여 최대한도가 700만원까지 책정됩니다.

     

    이 보다 많은 한도가 필요한 경우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 방문하여 자금용도를 소명하면 특례보증을 받을 수 있는데 이 때 최대한도는 1400만원까지 증액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는 코로나19로 인해 가계경제가 심각한 위기수준이라 판단하여 정부에서는 은행에 방문하여 신청하는 위탁보증시에도 21.12.31까지는 최대한도를 1400만원까지 증액하여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우리은행 햇살론17의 대출한도는 3년 또는 5년 중 하나를 신청인이 선택할 수 있으며, 이자만 납입하는 거치기간은 별도 운용이 불가하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3. 우리은행 햇살론15 금리

     

    우리은행 햇살론15의 금리는 연 15.9%의 단일 고정금리가 적용됩니다.

     

    단일금리는 햇살론15를 신청하는 모든 분들에게 동일한 금리가 적용되는 것을 말하며, 고정금리는 시장금리가 변동되어도 금리가 변경되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

     

    연간 15.9%의 금리에는 은행에서 수취하는 이자율이 연 4.0%, 국민행복기금 보증료율이 11.9%로 책정되어 있으며, 매년 성실상환시 보증료 인하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성실납부하시면 좋겠습니다.

     

    위에서 설명한 성실상환이란 대출이용기간이 1년이상이면서 연단위로 연체일수가 20일 미만인 분을 말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은행 고객센터 또는 국민행복기금 상담센터로 문의하시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우리은행 햇살론15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유리한 정부지원 대출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하나은행 햇살론15 자격, 금리, 한도 총정리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