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부에서는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서민계층의 자금애로를 해소하기 위하여 자영업자 창업자금 대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자영업자 햇살론 창업자금의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금리 및 필요서류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자영업자 햇살론 창업자금대출 자격조건

     

    자영업자 햇살론 창업자금은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창업교육 컨설팅을 이수한 후 창업중이거나 개업일로부터 1년 이내 창업한 자영업자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등록, 무점포에서 유등록, 유점포로 전환하여 창업중이거나 창업을 완료한 사업자등록일로부터 3개월 이내의 자영업자가 신청 가능합니다.

     

    창업교육 이수기준 12시간 이상을 이수해야하며, 사업장 확보 및 사업자등록을 마친 후 개업한 지 1년 이내어야 대출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자영업자 햇살론 보증 주체인 신용보증재단으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 유스

     

    2. 자영업자 햇살론 창업자금대출 한도, 기간

     

    자영업자 햇살론 창업자금의 한도는 사업장 마련을 위한 임대차 계약서를 제출하는 경우 5천만원 범위내에서 임차보증금을 대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재단에서 필요하다가 생각하는 경우 5천만원에서 임차보증금을 제외한 나머지 한도를 운영자금으로 대출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임차보증금이 1천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도덕적 해이를 방지하기 위해 임대인의 승낙서를 접수하여 임차보증금 반환청구권을 담보로 취득해서 대출이 가능하니 유의바랍니다.

     

    대출기간은 총 5년으로 1년동안은 이자만 납입하는 거치기간으로 활용되며, 나머지 4년간 원금과 이자를 균등분할하여 상환이 진행되니 참고바랍니다.

     

    >> 근로자 햇살론 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취급은행

     

    3. 자영업자 햇살론 창업자금대출 금리, 필요서류

     

    자영업자 햇살론 창업자금의 금리는 대출을 취급하는 금융기관에 따라 다르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보통 연간 10% 내외로 금리가 산출되지만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대출조건 등에 따라 실제 금리는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자영업자 햇살론 창업자금 신청시 필요서류는 주민등록등본, 사업자등록증, 임대차 계약서 등이니 참고하셔서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자영업자 햇살론 창업자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유리한 정부지원 창업자금 대출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 하나은행 창업대출 자격조건, 한도 및 금리, 서류 핵심정리!

     

    하나은행 창업대출 자격조건, 한도 및 금리, 서류 핵심정리!

    하나은행 창업대출 자격조건, 한도 및 금리, 서류 핵심정리! 혹시 창업을 준비하거나 지금 정부 지원 취업성공 패키지를 통해서 직업훈련과정을 수료하고 창업교육을 모두 받으신 분이라

    jqyr.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